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미주를 방문합니다. 29일과 30일 워싱턴 DC에서 정상회담에 이어 동포간담회 일정도 잡힌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번 일정에  LA는 빠졌습니다.

▶ 한인 2세인 데이브 민 UC 어바인 법대 교수가 오렌지카운티의 연방하원 45지구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공화당 강세지역에다 현직 의원이 재출마하지만 반 트럼프정서에 힘입어 해 볼만한 도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의 러시아 스켄들과 관련해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이 상원에서 공개 증언을 했습니다. 러시아 관련 의혹을 부인하고, 자신과 트럼프 대통령을 변호하는 답변으로 일관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스캔들 조사를 위해 임명된 특검 해임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공화당 1인자인 폴 라이언 하원의장은 특검의 독립성 유지를 강조했습니다.

▶ 텍사스 주에 이어 이번에는 아칸소 주에서 5살 어린이가 아이가 뜨거운 차안에 방치돼 있다 숨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 1990년대,  인터넷 그 자체로 불렸던 야후 시대가 막을 내렸습니다. 버라이즌이 오늘 야후 인수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 뉴욕의 한 빌딩에서는 일산화탄소가 누출되면서 건물 내부와 인근에 있던 30여 명이 병원에 실려갔습니다.

▷”한국에서는 젊은 여성들은 일단 예뻐야 취직이 된다”  오늘자 LA 타임즈의 심층 보도 내용입니다.

 

▶ 북한이 억류해 왔던 미국인 4명 가운데 대학생 오토 윔비어가 석방돼 잠시 뒤 가족이 있는 신시내티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혼수상태에서 석방돼 환자 수송용 비행기로 이송입니다. 윔비어 석방을 위해 조셉 윤 미 6자회담 대표가 북한을 방문했습니다.
▷ 틸러슨 국무장관이 원유같은 생필품 북한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중국과 협력중이지만 협력이 잘 안되면 중국을 겨냥한 세컨더리 제재에 들어가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이 북한을 제1의 위협으로 공개 지목하고, 미 동부해안에 미사일 방어기지 추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 월드컵 대표팀이 카타르에서 열린 아시아 예선 8차전에서 2-3으로 패했습니다. A조 2위를 유지했지만 3위 우즈벡과의 승점차 1점은 줄이지 못했습니다.
▷ 슈틸리케 감독 경질설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 대표팀의 손흥민 선수는 경기 도중 오른팔이 부러지는 큰 부상을 입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기술주의 반등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1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