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미 의회 야구장에서 총격 사건이 벌어져 야구 연습 중이던 공화당 하원 원내총무 스티브 스컬리스 의원을 비롯해 다섯명이 총상을 입었습니다. 스컬리스 의원은 중탭니다.
▷ 용의자는 반 트럼프에다,  버니 샌더스를 지지한 극렬 진보주의자로 드러나면서 이번 사건이 공화당이 주도하는 현 정국과 궁지에 몰린 트럼프 대통령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 동부에서 벌어진 야구장 총격사건으로 충격에 빠져있던 시간,  샌프란시스코 UPS 배달센터에서는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4명이 숨지고 2명이 부상했습니다.
▷ 용의자는 UPS 배달기사로 현장에서 자살했습니다. 범행 동기는 직장 동료들을 향한 비뚤어진 보복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테러 충격이 아직 가시지 않은 영국 런던에서 이번에는 24층 고층 아파트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지금까지 12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건물에서 빠져나오지 않은 실종자가 있어 희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런던 고층 아파트 화재 당시 긴박했던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화재가 발생한 건물은 지은 지 43년 된 낡은 아파트로 몇 년 전부터 안전문제가 제기됐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그널)———-

 

▶ 연방준비제도가 올해 두 번째 금리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기준금리는  1%에서 0.25%가 올라 1.25%가 됐습니다. 올 연말 한 차례 더 인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연준은 올해 안에 자산 축소에 들어가겟다고 밝혀 금리인상 파장이 두배로 커질 전망입니다. 한국과 중국등 국제 금융시장에 미칠 연쇄파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 북한에 억류됐다가 위중한 상태로 귀환한 오토 웜비어와 관련해 끔찍한 학대를 받은 게 분명하다고 워싱턴 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 윔비어 석방과정에서 북한과 미국이 활발하게 물밑접촉을 진행한 상황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북한의 뉴욕 대화채널이 복구되고,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도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오는 17일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로 등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카타르에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한국 대표팀이 긴급 기술위원회를 열고 슈틸리케 감독을 경질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른팔 골절상을 입은 손흥민 선수는 수술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금리 인상 속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3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