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종업원 상해 보험사기로 유죄가 확정된  한인의류업체 업주들과 이 업체의 한인 회계사가 전자 발찌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들 업주에게는 벌금 460만달러도 부과됐습니다.

 

*** 미 시민권자 한인들이 입국이 금지된 줄 모르고, 한국으로 들어가려다 입국이 거부되는 사례가 잇달아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형사범으로 벌금 500만원 이상을 선고 받으면 일정기간 입국 규제 대상이므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한국의 5월 조기대선이 확정되면서 재외동포 유권자 등록기간이 크게 단축됐습니다. 불과 2주 남짓밖에 시간이 없어,  이번 대선에 귀중한 한표를 행사하려면 인터넷을 통한 유권자 등록을 서둘러야 합니다.

 

***뉴욕등 미 북동부에 3월 눈폭풍이 엄습해 9개 주에 비상령이 내려졌습니다. 항공편 취소가 잇다르고 있어 이 지역을 여행하려는 이들의 주의가 요망됩니다.

****오늘 오전 팜스프링 인근 솔튼호 주변에서 3.6의 지진이 발생해 학교에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어젯 밤 인랜드 엠파이어에서도 3.6의 지진이 잇달아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 이번 금요일 바하의 332번째 탄생일을 맞아 다운타운 유니언 스테이션 등에서 바하 라이브 컨서트가 이어집니다. 엘에이에서는 한인 2세가 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한인 합창단들도 참가해 바하 음악을 LA시민들에게 선사합니다.

****연준이 내일 금리 인상을 단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올해 3차례 이상의 금리 인상도 가능하다는 예상을 내놨습니다.

 

▷ 트럼프 케어가 시작부터 논란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강경 공화당원 사이에서도 집토끼 마저 놓칠 수 있다며 반대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 시민자유연맹, ACLU 등 미국의 130여개 인권 종교단체가 연방의회에 트럼프 대통령의 반 이민 행정명령 등에 대한 청문회 개최를 촉구했습니다.

 

***한국검찰이 본격적인 박근혜 전대통령 수사에 들어갔습니다. 오늘 박 전 대통령측에 소환 조사 날짜를 통보할 예정인데, 내주 초 출석요구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 민주당을 제외한 한국의 주요 3개 정당이 오늘 개헌에 전격 합의했습니다. 한국당, 국민의 당, 바른정당은 이번 대선 때 개헌 국민투표를 실시하기로 합의해,  대선정국의 주요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BBC 생방송 도중 아이들이 잇달아 난입하는 방송사고로,  일약 스타가 된 로버트 캘리 부산대학 교수는 “방문을 잠그지 않은 내 잘못”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동영상은 8천4백만회의 조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인터뷰 요청이 쏟아져 캘리 교수는 곧 부산대학에서 기자회견을 할 예정입니다.

****MLB닷컴이 오늘 “박병호가 주전 지명타자로 활약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미네소타 트윈스의 박병호는 현재 타율 4할9리, 홈런 3개로 최고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황제균도 시범경기 2번째 멀티히트로, 타율 3할4푼6리를 기록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기준금리 결정을 앞두고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0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