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트럼프 대통령이 두 번째로 내놓은 반이민 행정명령이 또다시 법원에 의해 제동이 걸렸습니다. 하와이주 연방 지방법원은 오늘 이슬람권 6개국 출신의 입국을 90일간 제한하는 행정명령을 중단하라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시그널>—–

▶ 캘리포니아 주 소비자 보호국이 사우스 베일로 대학을 무자격자 입학과 학위 수여 등 22건의 위법 혐의로 주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사우스 베일로측은 고소장의 혐의사실을 부인하고, 반박자료를 곧 검찰에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타운 상가에서 일면식도 없는 한인 남성이 한인 여성을 망치로 무차별 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져 충격을 던지고 있습니다. 가해 남성은 이 여성에게 다가가 한국인이냐고 물은 뒤, 한국인이라고 하자 망치로 폭행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사람은 모두 20대 초반의 한국 국적자로,   이들을 면담한 LA 총영사관 경찰영사는 면담 내용을 밝히지 않아 사건 동기에 대한 궁금증이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올림픽 경찰서는  내일 기자회견을 통해 현재까지 파악된 사건전모를 밝히겠다고 알려 왔습니다.

 

*****어제 밤 8시 리버사이드 210번 프리웨이에서 묻지마 총격사건이 일어나 각각 다른 차를 운전하고 가던 운전자 2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총격 용의자는 차 안에서 지나가는 차량을 향해 총을 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리 바카 전 LA 카운티 쉐리프 국장이 공권력 남용 스캔들과 관련된 위증과 사법방해 등 3가지 혐의에 대해 모두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최고 20년의 실형이 선고될 수 있습니다.

—–(시그널)—–

 

▶ 연방준비제도가 오늘 시장의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했습니다. 올해 기준 금리를 2차례 더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연준의 금리 인상 조건은 고용과 물가가 목표치에 도달했기 때문으로 밝혔습니다. 연준은 현재 0.75~1%의 금리를 3%까지 올릴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지난 2014년 야후가 대규모 해킹을 당한 것과 관련해 미국 정부는 이 사건의 용의자로 러시아 첩보원들을 기소했습니다.

—PAUSE—

 

▷ 박근혜 대통령이 LA 시간으로 오는 20일 검찰의 소환에 응하기로 하면서 검찰 조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조기 대선이 확정되면서 미주 한인 유권자들의 선거참여 열기도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오늘 낮 현재 뉴욕이 3천150, LA 2천512명이 유권자 등록을 마쳤고, 전날 오후까지 시카고 1천907명, 워싱턴DC 1천310명, 샌프란시스코에서 1천387명이 유권자 등록을 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기준금리 인상, 유가 상승 등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의 내일 날씨는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9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