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미국이 다시 인종갈등으로 들끓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휴가 중에 들른 뉴욕에서 대규모 트럼프 규탄 시위가 열렸습니다. 어제 백인우월주의자들을 비판했던 트럼프 대통령이 다시 관련당사자들을 모두 비난했습니다.
▷ 다음달 열릴 예정이었던 텍사스 A&M 대학에서의 백인우월주의 집회는 취소됐습니다.  링컨 기념관에 스프레이 낙서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  오늘은 광복절입니다. 광복 72주년을 맞은 오늘 미주 한인 사회도 다채로운 경축 행사를 열어, 광복절의 의미를 돌아보고 순국 선열의 뜻을 기렸습니다.
▷ 연방 의회 예산국이 트럼프 행정부가 오바마 케어 가입자들을 위한 정부보조금을 삭감할 경우, 보험료가 급등하고, 연방 정부 적자는 눈덩이처럼 불어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LA와 오렌지카운티 세입자 75% 이상이 높은 렌트비 등 비싼 생활비 대문에 딴 곳으로 이주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많은 이주 희망지는 애리조나 피닉스 였습니다.
▷ 손성원 캘리포니아 주립대 석좌교수는 한국의 경기 부양을 위해 과감한 통화완화 정책을 병행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팜데일 고등학교에서 수 십명의 학생들이 벌에 쏘여 응급치료를 받았습니다. 이 중 3명은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 라팔마 지역에서 10달러짜리 스크래처 복권을 구입한 한인 남성이 백만달러에 당첨되는 행운을 안았습니다.

 

▶ 한국에서 살충제 성분 검출 파문으로 대형마트 등에서 달걀 판매가 일제히 중단되면서 소비자와 유통업계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 제과 제빵 업계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한국에서 수입된 제빵 제과에 대한 한인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PAUSE—
▶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북한과의 대화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북미간 긴장이 잠시 숨고르기에 들어간 모양새입니다.
▷ 미,중,러 간에 군 수뇌부와 외교장관이 잇따라 접촉을 갖는 등 북핵 위기 극복을 위한 움직임도 분주해 지고 있습니다.

 

▶ 북한의 대륙간 탄도 미사일 엔진 기술이 우크라이나 기술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우크라이나 우주기구는 즉각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 유명 관광지인 포르투갈령 마에이라 섬에서 축제도중 나무 한그루가 갑자기 쓰러지면서 군중을 덮쳐 어린이를 포함해 13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쳤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8.15 경축사를 통해 한반도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의 동의 없이 한반도에서의 군사 행동은 안된다며 모든 것을 걸고 전쟁만은 막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역사 문제를 덮고 가서는 한일 관계가 발전하기 어렵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보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경축식 참석에 앞서 독립운동가 묘역을 참배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경제지표 호조에도 소매업체들의 주가가 하락하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5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