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트럼프 대통령이 불법이민자의 자녀를 추방하겠다던 대선 공약을 사실상 폐기했습니다. 이에 따라 불법체류 청년들이 오바마 정부때와 마찬가지로 공부하거나 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 남가주 일부지역의 기온이 이번 주말 세자리수에 달할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다음 주 중반까지 이 같은 더위가 이어지다, 목요일부터 다소 낮아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샌 페드로 사우스파크에서 어제 저녁 7시 경에 경찰과 총격전을 벌이던 용의자가 도주 후 자정 경 체포됐습니다. 당시 공원에는 축구와 야구를 하던 아이들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오늘과 내일 타운내 로버트 케네디 커뮤니티 스쿨에서 12개의 푸트트럭과 44개의 요리업체가 참가하는 ‘K타운 나이트마켓’이 펼쳐집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오바마 전 대통령이 쿠바와 체결한 국교정상화 협상을 취소하고 금융거래 및 개별여행 제한 등의 일부 조치를 복원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하던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을 해임한 일로 수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스스로 공개했습니다.

▶ 오리건 주가 미국에서는 처음으로 운전면허증의 성별표기에 남자와 여자 외에 성소수자를 나타내는 X를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 오바마 전 대통령이 하버드 대학교 유력한 후임 총장 후보군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하버드대 첫 여성 총장으로 재직한 파우스트 총장은 내년 사임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6.15 축사를 통해 북한이 도발을 중단하면 조건없이 남북대화를 하겠다고 천명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미 국무부는 북한이 먼저 비핵화 돼야 한다는 입장은 변함없다고 밝혔습니다.
▷ 아내 몰래 혼인 신고를 한 것 등을 비롯한 각종 의혹을 받아왔던 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문재인 정부에 걸림돌이 될 수 없다며 사퇴했습니다.

▶ 독일의 ‘통일총리’로 불리는 상징적인 인물 헬무트 콜이 별세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멕시코의 대표 관광지 칸쿤에서 잔인하게 훼손된 시신들이 발견되고 심야에 도심 한복판에서 총격전이 발생해 1명이 숨졌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아마존의 홀푸드 마켓 인수 소식에 주요 식품업체 주식이 급락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5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