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비선실세 최순실씨와  공모한 박대통령에게 거액의 뇌물을 공여한 혐의 등으로 구속됐습니다. 주요 외신들이 일제히 속보로 타전했습니다.

****이로써 박대통령을 향한 특검 수사가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대면 조사 등 박대통령을 정조준한 특검 수사가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79년  역사상 총수가 구속되는 초유의 사태를 맞게 된 삼성은 충격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경영 공백을 피할 수 없게 된 만큼 비상 경영체제에 돌입했습니다.

▷ 법원이 특검의 청와대 압수수색을 각하하면서 청와대 압수수색 시도는 무산됐습니다. 특검의 수사 연장 여부는 황규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시그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예정에 없던 장시간의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불거진 러시아 유착 의혹과 정보기관의 정보 유출, 언론에 대한 비판 등을 여과없이 쏟아냈습니다. 기자회견은 75분간 이어졌습니다.

▷ 백악관이 트럼프의 행정명령없이 불체 청소년 추방유예 프로그램인 다카를 폐지하는 방법을 모색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다카 수혜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내주에 새로운 이민규제 행정명령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사법부가 내린 결정에 맞춰 새롭게 만들어진 명령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강력한 반 이민 정책의 표적인 히스패닉들이 오늘 미 전국에서 ‘이민자 없는 날’ 동맹 휴업을 주도했습니다.  다운타운 자바 한인업소들은 종업원이 결근하는 곳이 많아 일부 업소는 문을 닫는 등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PAUSE—

 

▶ 김정남 살해 용의자 여성  2명이 모두 체포됐습니다.  하지만 이들만으로는 정확한 범행 배후 등을 밝히기 어려워,  말레이시아 경찰은 이들에게 범행을 사주한 것으로 보이는 남성 4명의 뒤를 쫓고 있습니다.

▷ 피살된 김정남의 최측근으로 중국에서 김정남을 보호해 왔던 인사와 가족들이 신변의 위협을 느껴 한국으로 망명신청을 했습니다. 중국 선양에 있는 북한 무역대표부 고위급 인사가 탈북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대형 소매 유통체인인 타겟의 주식을 싸게 사기 위해 타겟 매장을 폭파하려뎐 40대 남성이 체포됐습니다. 이 남성은 미 동부쪽 타겟 매장을 폭파하기 위해 1만달러를 주고 폭파를 사주하다 덜미를 잡혔습니다.

▷ 프랑스에서 자살 폭탄 테러를 모의했던 18세 청년이 체포된 가운데 이라크와 파키스탄에서 잇단 폭탄테러로 수 백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에너지주가 하락한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의 오늘 밤부터 내리기 시작할 비는 내일 많은 비를 몰고 올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60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Print Friend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