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트럼프 발 인종갈등 상황이 심상치 않게 돌아가자,  공화당 지도부도 대통령에게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중남미를 순방중이던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조기 귀국하기로 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의 백인 우월주의자 두둔 발언으로 주요 대기업 CEO로 구성된 대통령 직속 자문위원회 2곳이 해체됐습니다.

 

***미 전국의 곳곳에서 백인 우월주의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남부 연합군 상징물이 강제 철거되고 있는 가운데, LA의 가장 오래된 공동묘지인 할리웃 포에버도, 남부 연합군 기념비를 철거하기로 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오바마 케어의 중 저소득층 가입자들을 위해 의료 보험사에 연방 정부가 제공해 온 정부 보조금을 계속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국무부는 북한과 기꺼이 대화할 용의가 있지만 핵실험 탄도미사일 발사 중단 등 북미 대화를 위한 3개 가이드 라인을 제시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이 괌 미사일 도발을 유보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에 대해 “현명한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시그널)—-

 

▷한국어와 한국문화 전파의 최일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류 해외 알리미들이 LA에 모였습니다. 북미와 중남미 지역 세종학당 교원들이  이틀간 LA 한국문화원에서 웍샵을 갖습니다.

▷ 마약성 진통제인 오피오이드 과다 복용으로 응급실을 찾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 남가주 일대 강아지 독감이 유행하고 있어 애완견 주인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 미국 식당의 팁 평균은 16.4%인 반면, 캘리포니아는 평균 보다 적은 15.2%였습니다. 팁에 가장  인색한 주는 하와이로 14.8%였습니다.

 

▶ 대표적인 성 소수자 차별법이라는 논란을 불러온 텍사스 주의 이른바 화장실 법이 주 의회에서 논의되다 처리 시한을 넘겨 폐기됐습니다.
▷ 지난 2015-16년 학기 기준으로 뉴욕시의 초 중 공립학교 학생들 가운데 10만 명이 홈리스로 조사됐습니다.

 

▶ 전세계 청소년 야영대회 세계 잼보리 대회가 2023년 제25회 대회가 전북 새만금에서 열리는 것으로 확정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아 잠시 뒤 7시 청와대에서 기자회견을 갖습니다.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100일에 대한 평가, 앞으로의 구상 등을 밝힙니다.  저희 라디오 서울은  7시부터 현장을 연결해,  기자회견 실황을 생중계 합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미국의 경제상황과 정치상황이 맞물리면서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7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