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스페인 최대 관광 도시 바르셀로나 번화가에서 차량 테러가 발생해 13명이 사망하고, 100여명이 부상했습니다. 중상자가 많아 사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우려됩니다.

****용의자 2명은 체포됐으나 핵심 용의자인 차량 운전자는 아직 체포되지 않고 있습니다. IS는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체포된 용의자의 국적은 각각 스페인과 모로코로 밝혀졌습니다.

 

*****사건 당시 밴 차량은 전 속력으로 관광객들로 붐비던 바로셀로나 람블라스 거리를 돌진해,   거리는 일순간 공포와 혼돈에 휩싸여 아수라장으로 변했습니다. 한국 관광객도 많이 찾는 곳이나 한국인 피해사례를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 또 다시 벌어진 테러 참변에 전세계에 애도의 물결이 번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등 각국 정상들은 애도 성명을 발표하고, 도움의 손길을 보내고 있습니다.
—PAUSE—

 

▷ 샌퍼난도 밸리가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위험지대로 꼽혔습니다. 올해 LA카운티에서 발생한 웨스트 나일 환자 중 절반이 밸리에 몰려 있습니다.
▶ 어제 파워볼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오는 토요일 추첨될 파워볼 당첨금이 5억 천만달러로 불어났습니다. 직장 동료들이 함께 파워볼을 구입하는 등 한인사회에 다시 파워볼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 한류 컨벤션 행사인 K콘 2017 USA 행사가 내일부터 사흘간 스테이플스 센터와 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됩니다. 한류에 매료된 많은 타인종 젊은이들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가 지난 20년 동안 북한 국적자에게 1만여 건의 입국비자를 발급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 1997년 미국과 북한 간 제네바 핵 합의 이후 화해 분위기가 조성될 때는 5년간 연평균 1천608건의 비자가 발급됐습니다.
▷ 북한이 핵을 동결하면 주한미군을 철수할 수 있다는 백악관 수석 전략가의 언급에 미 합참의장은 금시초문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트럼프 정부의 북한 정책 조율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 국방장관은 북한이 공격하면 강력한 군사적 대응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고, 국무장관은 외교적 해결 노력을 계속하겠다며 대화의지를 밝히는 등 양면 작전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백인 우월주의자를 비난하는 대신,  양비론을 제기한 트럼프 대통령이 정치적으로 궁지에 몰리고 있는 가운데,  탄핵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스티브 코언 하원의원은 오늘,  인종갈등에 기름을 부은 트럼프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미 무역 대표부는 한미 FTA 재협상이 오는 22일부터 서울에서 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스페인 테러에 대한 우려 등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9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