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연방 법무부가 오늘 러시아의 미국 대선개입과 트럼프 캠프와 러시아 당국 내통 의혹에 대한 특검을 전격 결정했습니다. 로버트 뮬러 전 FBI 국장이 특검으로 임명됐습니다. 트럼프 캠프의 러시안 스캔들이 새 국면에 접어 들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 취임 넉 달만에 러시아 내통설, 사법방해 등으로 탄핵론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민주당 의원이 하원에서 탄핵 공개 촉구를 했을 뿐 아니라 공화당내에서도 탄핵 가능성에 동조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 상원 정보위원회가 제임스 코비 전 FBI 국장에게 정보위 청문회에 출석해 증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공화당 1인자 폴 라이언 하원의장도 증언을 요구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에게 러시아 내통 수사 중단 압력을 행사한 것으로 전해져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코미 국장이 트럼프와의 대화 내용을 적어 놨다는 메모가 더 있다는 보도가 나와 트럼프 정부 출범 후 최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홍석현 대미 특사 일행을 집무실인 오벌 오피스에서 만나 15분간 면담했습니다.  홍 특사는 국무와 국방장관,  의회 지도자들과도 릴레이 면담을 갖고 새 정부의 정책 기조를 설명할 예정입니다.
▷한편 문희상 대일 특사는 일본 외무상을 만나 위안부 합의와 관련해 한국 국민 다수가 수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잠시 뒤 아베 총리를 만나 문 대통령 친서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시그널)—–

 

▷ 지난 2013년 아시아나 항공기의 샌프란시스코 공항 착륙 사고와 관련해 45일 운항정지 처분이 정당하다는 항소심 판단이 나왔습니다. 확정되면 아시아나 항공은 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 운항을 45일간 중지해야 합니다.

▶ 관심을 모았던 1지구 LA 시의원 선거에서 길 세디요 현 시의원이 70%의 득표율로 당선됐습니다. 7지구 시의원에는 모니카 로드리게즈의 당선이 유력합니다.  발의안 C도 통과돼 LAPD 청문회 때 시민으로 구성된 패널 옵션이 추가됩니다.

 

▶ 대한 졸업시즌에 맞춰 이번 금요일 오렌지카운티 코스타메사에서 대규모 취업 박람회가 열립니다. 주류 업계와 한국 대기업, 주요 정부기관 등 130개가 넘는 업체가 참여합니다.
▷ 한국인 부모가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면서 18세이하의 자녀가 함께 시민권을 받게 된 경우, 자녀가 미국과 한국 복수 국적을 유지할 수 있는데, 이를 모르는 사람이 많아 총영사관이 홍보에 나섰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의 불체자 추방 정책으로 지난 100일 동안 4만여 명이 체포된 것으로 나타냈습니다. 범죄전력이 없는 불체자도 1만 여명으로 집계됐습니다.

****햄버거 인기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지난 2년간 굳건히 선호도 1위를 지켜온 인앤아웃을 밀어내고 파이브가이즈가 톱에  올랐습니다. 3위는 세이크 셰어, 4위는 웬디스가 차지하고 맥도날도는 7위에 랭크 됐습니다.

—-(시그널)—–

 

  • ****’돈봉투 만찬’ 의혹에 휩싸인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과 안태근 법무부 검찰국장이 조금 전 전격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한국 검찰의 ‘빅2’로 꼽히는 이들의 동반 사의 표명은 문재인 대통령이 해당 의혹에 대해 법무부와 대검찰청에 직접 감찰을 지시한 지 하루 만에 이뤄졌습니다.
▶ 잠시 뒤 LA 시간  저녁 6시 한국에서는 5.18 37주년 기념식이 열립니다. 정치권을 포함해  1만 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논란이 됐던 ‘임을 위한 행진곡’은 제창형식으로 불려집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탄핵이 거론되는 트럼프 대통령의 정치 불확실성에 직격탄을 맞고 급락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4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