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LA시 내진 공사 의무화가 시행된 지 1년반이 지났지만 공사비 부담 때문에 많은 한인 건물주들이 내진공사를 시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내진 공사를 하는 대신 건물을 팔려고 내놓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저명한 안과수술 전문의인 전 USC 의대 학장이 호텔과 아파트, 심지어 학장실에서도 마약 파티를 벌여왔다고 LA 타임스가 폭로했습니다.

 

▶ 반이민 정책을 이어가던 트럼프 행정부가 기업 인력난을 고려해 오늘 비농업부문 비숙련공 취업비자, H-2B쿼터 만 5천개를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H-2B는 계절적으로 노동 수요가 많은 호텔, 식당, 레저 등의 외국인 노동자에게 발급되는 임시 취업비자입니다.

****이번 주내 처리할 예정이었던 연방상원의 트럼프 케어 표결이 연기됐습니다. 매케인 의원의 갑작스런 와병 등으로 통과에 필요한 정족수를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센트럴 밸리, 마리포사 카운티에서 발생한 산불이 수 천 에이커를 태우며 확산 중입니다.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산타 바라라의 위티어 산불 피해지역도 만8천에이커로 늘어났습니다. 건축물 50개동 이상이 불에 탔고, 2천명이 넘는 주민이 대피했습니다.

 

▶ 오늘 오전 풀러튼시의 로스린과 넵 에비뉴 사이 사우스 리치먼 애비뉴에서 싱크홀 현상이 발생해 차량 통행이 전면 차단됐습니다.
▷ 자살다리의 오명을 벗기 위해 파사데나 콜로라도 스트릿 브릿지에 안전장치가 설치됩니다. 시 당국은 10피트 높이의 철책선을 세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한국정부의 남북회담 제의에 대해 공식 반응을 내놓지 않던 미국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일본은 대화가 아닌 압박을 가해야 할 시기라고 주장한 반면,  중국은 환영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 유럽연합이 한반도 비핵화는 반드시 평화적으로 달성해야 한다고 밝하며 추가 제재를 검토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불공정한 무역 협상으로 일자리 수 백 만개를 빼앗겼다며 재협상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우선주의를 다시 강조하기 시작했습니다.
▷ 오는 수요일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포괄적 경제대화가 미국과 중국 무역의 갈림길에 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의 대중 압박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미국 측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인 조셉 윤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싱가포르에 이어 미얀마를 방문했습니다. 미얀마를 통해 북한 돈줄 죄기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여론이 41%로 닉슨 대통령의 워터게이트 때 24% 보다 높게 나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지난 겨울 내렸던 눈이 녹으면서 요세미티 국립공원 인근 지역에 급류 범람으로 트레일과 캠프 그라운드가 폐쇄돼 요세미티 방문 계획이 있다면 참고해야 합니다.
▷ 한국 중부지방에 쏟아진 폭우로 5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됐습니다. 본격적인 복구 작업이 시작됐지만 피해가 워낙 커 완전 복구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미국 기업들의 실적발표에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3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