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한국 월드컵 대표팀이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 2014 브라질 월드컵에 나선 한국 대표팀이 오늘 H조 첫 경기로 펼쳐진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후반 23분 박주영 선수와 교체 투입된 이근호 선수의 선제골이 터졌지만 후반 29분 러시아의 케르자코프에게 동점골을 허용하고 1-1로 비겼습니다.

▶ LA 시간으로 오후 3시에 벌어진 한국과 러시아 간의 경기를 응원하기 위해 타운내 대형 식당과 교회 그리고 광장 등 여러 곳에서 단체 응원이 펼쳐졌습니다.

▷ 길거리 응원에 나선 한인들은 대표팀 선수들은 수고했다며 박수를 보내습니다. 이어 다음 경기에서도 더 큰 합동응원을 예고했습니다. 한국은 오는 일요일 12시 알제리와 2차전을 갖습니다.

▶ 브라질 월드컵 6일째인 오늘 벌어진 경기에서 한국과 같은 조인 벨기에가 알제리를 2-1로 꺾었고, 브라질과 멕시코간의 경기는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 북한 유엔대표부의 차석 대표인 리동일 대사는 러시아가 북한을 돕고 있지만 축구에서는 동포팀이 이겼으면 좋겠다라고 오늘 경기 전에 밝혀 눈길을 끌었습니다.

▶ 한 의학 잡지가 자국의 축구 대표팀이 뛰는 경기를 보는 사람들의 심장질환 발생 빈도가 2배이상 높다는 연구결과나 나왔습니다.

▷ 본선에 진출하지 않았지만 월드컵을 가장 많이 보는 국가는 중국입니다. 중국 축구 팬들은 월드컵을 보기 위해 꾀병을 넘어 월드컵을 보다 사망할 경우를 대비한 보험도 등장했습니다.

——————-

▶ 지난 2010년부터 시행된 어포더블 케어 액트 이후 젊은 층의 의료보험 가입자가 늘어나고 많은 수혜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운전 중 전화하는 운전자는 매년 줄고 있지만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은 오히려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 LA 나비 모임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명예와 인권회복을 위한 세계 1억명 서명 운동을 시작합니다.

▷ 에릭 가세티 LA 시장이 LA 킹스의 스탠리컵 우승 축하연설에서 비속어를 구사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지명자는 한미 관계는 지금보다 강한 적이 없었다며 동맹이 견고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국외 거주 미국인들의 국적 포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IRS가 국외 거주자의 은행계좌 조사를 강화한 것이 이유라는 분석입니다.

 

▶ 월마트, 코스트코, CVS 등 대형 소매업체들이 판매 제품의 실시간 가격을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공개합니다.

▷ 타이거 우즈가 허리 수술 후 처음으로 풀 스윙하는 연습이 공개됐습니다.

 

▶ 세월호 침몰 당시 해경이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동영상이 추가로 공개됐습니다.

▷ 국회 세월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예비조사단 명단을 발표했지만 또 여야 입장이 갈리면서 설전이 오가고 있습니다.

 

▶ 이라크 내전 사태가 격화되면서 난민들이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UN은 재앙이 확산 될 가능성이 있다며 국제사회의 단합을 요구했습니다.

▷ 존 키 뉴질랜드 총리가 이라크에 파병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도적인 지원은 요구하면 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연방준비제도의 통화 금리 정책 결과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가 이어지면서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날씨는 구름 조금낀 맑은 날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낮 최고 기온은 76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지승 기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