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대낮에 차량이 인도로 돌진해 1명이 숨지고 22명이 부상했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중상자가 많아 추가 인명피해가 우려됩니다. 뉴욕 경찰은 테러는 아닌 것으로 판단했지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테러 대책반과 함께 수사 중입니다.
▷  26살의 용의자는 도주를 시도하다 바로 체포됐습니다. 미 시민권자이자 해군 출신인 용의자는 음주운전으로 두 번 체포된 기록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시그널)——

 

▶ 다카다 에어백 결함 관련 집단소송의 원고들이 도요타, 스바루, 마쓰다,  BMW 4개 사와 5억 5300만달러 배상금에 합의했습니다. 혼다 등은 이번 소송에서 제외돼 추가 소송 가능성도 있습니다.
▷ UC 대학이 149년 역사상 처음으로 타주와 유학생 출신 학부생의 등록을 18%로 제한합니다. UCLA와 버클리, 샌디에고, 어바인 등 이미 18%를 넘는 캠퍼스들은 현재 비율로 동결해야 합니다.

 

▶ LA 시의회가 만장일치로 92억 달러의 새 회계연도 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추방위기에 처한 이민자들의 법률지원금 100만달러도 포함됐습니다.
▷ 잉글우드에서 공사중인 LA 램스 홈구장의 완공시기가 지난 겨울 내린 폭우로 1년 연기됐습니다. 2020년 NFL 시즌에 개장될 예정입니다.
—PAUSE—
▶ 트럼프 대통령을 옥죄는 특종 뉴스가 연일 터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법무부가 ‘러시안 스캔들’ 조사를 위한 특검을 임명한 것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최대의 마녀사냥이라고 강력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민주당 일각에서 대통령 탄핵안이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저격수로 불리는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이 코미 전 FBI 국장의 메모 대로 트럼프가 수사에 관여했다면 탄핵에 지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미국 정치권이 탄핵과 특검으로 뒤숭숭한 가운데 지난 대선기간에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트럼프 후보에게 뇌물을 줬다는 공화당 수뇌부의 대화 기록이 폭로돼 또 다른 파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국립기상청은 미 전역에 걸쳐 기상 이변이 나타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중부지방의 토네이도가 가장 심각한 가운데, 동부는 이상 기온, 중서부에는 5월에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PAUSE—

 

****최근  LA 한인은행들이 수익의 사회환원에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CBB 뱅크가 중학생 방과 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기 위해  KYCC에 18만 달러를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 홍석현 대미 특사가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과 만나고 의회 인사들도 연쇄 접촉하면서 북핵과 사드 등 동맹 현안에 대한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잠시 뒤 처음으로 여야 5당의 원내대표들과 오찬 회동을 갖습니다. 배석자와 정해진 의제 없이 만나,  협치에 대한 시동을 걸 것 으로 보입니다.
▷ 9년만에 님을 위한 행진곡이 제창된 광주 5.18 행사에서 문제인 대통령은 5.18 정신을 헌법 전문에 담기 위한 개헌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영국 프로축구리그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레스터와의 경기에서 2골 1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의 6-1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 시즌 21호골을 기록한 손흥민 선수는 차범근 전 감독이 가지고 있던 한시즌 최다골이었던 19골을 넘어섰고, 프리미어리그 통산 29골로 박지성 선수의 통산 27골을 뛰어넘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을 둘러싼 정치 불확실성 지속에도 경제지표가 호조를 보여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4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