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8일(월) 주요뉴스

Print Friendly, PDF & Email

▶ 최근 한인 타운에 100달러짜리 위조지폐가 돌면서 업주들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 하원에 이어 상원도 캘리포니아 주택난 해소를 위한 하우징 법안 패키지를 통과시켰습니다.

▶ 6명의 다카 수혜자들이 다카 폐지를 결정한 트럼프 행정부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 정책으로 진료와 건방 보험가입 기피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이웃케어 클리닉이 밝혔습니다.
—PAUSE—
▶ 문재인 대통령이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총회 참석을 위해 뉴욕에 도착했습니다.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책을 마련하자는 호소가 국제 외교 무대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주목됩니다.
▷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이번 주 유엔 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핵 보유의 정당성을 주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엔 사무총장과의 면담도 예정돼 있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엔 총회 무대에 처음으로 데뷔하며 나흘간의 행보에 나섰습니다. 특히, 북한 핵 문제와 유엔 개혁과 관련해 어떤 해법을 내놓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서울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는 군사옵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정부 핵심 인사들이 연일 대북 압박의 강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PAUSE—
▶ 허리케인 어마에 이어 마리아가 세력을 확장하면서 카리브 해 섬들이 다시 한 번 긴장 상태에 빠졌습니다.
▷ 세인트루이스에서 흑인 운전자를 총으로 쏜 전직 경관을 무죄 방면한 법원 판결에 항의하는 시위가 사흘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위는 갈수록 격화되고 있습니다.

▶ 애플이 아이폰 10주년을 맞아 내놓은 야심작 아이폰 엑스, 아이폰 텐이 내년 상반기까지 공급 부족 현상을 빚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유명 대중음악 전문지인 ‘롤링스톤’ 창업자 겸 발행인 잔 웨너가 매각 결정을 내렸습니다.

▶ 이명박 시절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 올랐던 배우 문성근씨가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방송인 김미화씨도 검찰에 출석해 피해자 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장남이 필로폰, 마약 투약 혐의로 현장에서 긴급 체포됐습니다. 남지사의 큰 아들은 군 복무 중 후임병을 때려 물의를 빚은 바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미국의 통화정책 회의를 앞두고 금융주 강세에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7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