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연방준비제도가 양적완화 규모를 다음 달부터 또 100억 달러 추가 축소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초저금리는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 연방 준비제도는 또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2.1%~2.3%로 기존에 발표한 것보다 0.7% 하향조정했습니다.

 

▶ 로컬 정부의 주 수입원 가운데 하나는 주차위반 티켓입니다. 이 주차위반 티켓이 남발되고 있어 5분만에 2장을 끊은 경우도 있다고 한인이 고발해 왔습니다.

▷ 한미 FTA 시행으로 까다로워진 미국 정부의 통관 절차로 인해 한국에서 식품을 수입하는 업체들이 통관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만병통치약 처럼 선전되는 건강식품들이 문제 입니다. 통관 세미나가 곧 열립니다.

 

▶ 한인타운내 도로와 인도 보수공사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9곳에서 동시에 공사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 어제 저녁 버뱅크 소방서 트레이닝 센터 주차장에서 지하 수도관이 파열돼 아스팔트가 무너져 싱크홀이 생기는 등 소란이 빚어졌습니다. 물놀이 공원을 방불케 하는 광경도 벌어졌습니다.

 

▶ 타운 서쪽 부촌인 행콕팍의  한 부부가 3명의 인도네시아 여성들을 데려와 현대판 노예 생활을 시켰다는 주장이 제기돼 주위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 금연을 위해 상담기관에 전화를 건 한인이 5천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상담기관을 이용할 경우 금연 성공율이 훨씬 높다고 합니다.

 

▶ 이라크 무장 반군이 이라크 최대 정유공장을 공격하며 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라크 무장단체는 테러를 판매하는 기업과 같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 반군의 공세가 거세지면서 다급해진 이라크 정부가 미국에 공식적으로 공습을 요청했습니다.

 

▶ 인기 영화배우인 조지 클루니가 2018년 캘리포니아 주지사에 도전한 후 대통령에 도전할 것이라는 야심찬 계획이 알려졌습니다.

▷ 미국의 의사와 병원들이 가난한 도시 지역을 떠나 부유한 지역으로 몰려 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아메리칸 에어라인이 베네수엘라 정부로부터 빚을 받지 못해 항공편 80%를 대폭 축소시켰습니다.

▷ 뉴욕에 사는 네 살짜리 소년이 하늘로 날려보낸 풍선이 스웨덴에서 발견됐습니다. 이 소년은 풍선 속에 도착하면 연락주세요라고 적힌 쪽지를 넣어 놨었습니다.

—-

▶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 리그에서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우승팀 스페인이 일찌감치 탈락하는 이변이 벌어졌습니다.

▷ 스페인은 오늘 열린 조별 리그 2차전 칠레와의 경기에서 2-0으로 패하면서 2패를 기록했습니다. 스페인은 네덜란드와의 1차전에서는 5대1로 대패했습니다.

 

▶ 오늘 열린 월드컵 경기에서 네덜란드는 호주를 3-2로 꺾고 16강 진출을 사실상 확정지었고, 크로아티아는 카메룬을 3-0으로 꺾었습니다.

▷ 한국 대표팀은 베이스 켐프로 돌아와 회복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선전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일요일 벌어지는 알제리전에 총 전력을 쏟아부어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 세월호 침몰 사고로 개최 여부조차 불투명했던 길거리 응원이 한국에서 4년만에 펼쳐졌습니다. 북한에서도 월드컵 관람이 이어졌고, 브라질에서도 도시 곳곳에서 펼쳐졌습니다.

▷ 나이지리아에서는 길거리 응원 도중 폭탄 테러가 일어나 20여명이 사망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연방준비제도의 경기 낙관덕에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의 내일 날씨는 구름 조금낀 흐린날씨가 되겠습니다. 낮최고 경기는 82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지승 기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