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오렌지카운티의 20대 한인여성이 신분도용 중범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이 여성은 샌디에고에서도 20건의 신분도용으로 1년을 복역한 후 출소한 전과가 있습니다.

****한국의 유명 지진학자가 미국에서 받은 뇌물을  돈세탁한 혐의로 유죄 평결을 받은 사실이,  한국에서도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불법 자금의 돈세탁은 용납하지 않겠다는 미 관계당국의 강한 의지로 받아 들여지고 있습니다.

 

▶ 요세미티 남서쪽에서 확산되고 있는  마리포사 카운티의 ‘데트 와일러 산불’이 거세게 번지고 있습니다. 지난 밤새 산불 피해 규모가 두 배로 늘어나면서,  현재 4만5천여 에이커를 태웠으며, 진화율은 7퍼센트에 그치고 있습니다.

****제리 브라운 주지사는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대피시설로 옮긴  주민 5천여명을 위한 생필품 공급 등이 최우선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폐쇄되지 않았지만,  상황의 진전에 따라 별도 조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미국내 19개 한인은행 가운데 최대규모로, 아시아계 은행 중에서도 자산규모 3위 은행인 뱅크오브호프의 이사장이 최근 바뀌었습니다. 신임 스캇 황 이사장을 만나 취임 포부를 들어 봤습니다.

▶ 뉴저지주 버겐 카운티에 일본군 위안부 기림비가 설치됐습니다. 미 전국에서 8번째 기림비입니다.

 

▶ 미 중 포괄적 경제회의가 오늘 워싱턴DC에서 열렸습니다. 예상대로 회의가 어렵게 진행되면서,  양국간 구체적인 합의가 이뤄지기 어렵게 보입니다. 예정됐던 기자회견이 취소됐습니다.

****대체안 없는 오바마 케어 폐지는 3천2백만명의 무보험자를 양산하게 될 것이라고 연방의회 예산국이 밝혔습니다.

 

*****미국과 멕시코,  캐나다가 내년 초까지 북미자유무역협정,  나프타 재협상을 끝내기로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향하는 비행기 탑승객에 대해 전자기기 기내반입 보안 규정이 적용됩니다.

 

▶ 앨라바마에서 지난 2012년 이후 5년 만에 처음 광우병이 발견됐습니다.

▶ 북한이 조만간 대륙간 탄도미사일 ICBM을 시험발사할 가능성이 있다고 미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북한은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관측입니다.

 

▶ 문재인 정부가 100대 국정과제를 발표했습니다. ‘적폐 청산’을 1번으로 내세워,  대대적인 사정 정국을 예고했습니다.
▷ 병사 복무기간은 현행 21개월에서 18개월로 단축하고,  상비 병력은 52만명에서 50만명으로 줄이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일부 기업들의 실적 호조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5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