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법원이 한인회관 건물 관리를 맡고 있는 한미 동포재단의 재정관리를 제3자에 위탁하도록 지시했습니다.  동포사회의 공금 유용을 막기 위해 타당한 지시로 받아들어지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 중부 프레즈노에서 무차별 총격으로 3명을 살해했던 용의자가 지난 주 모텔 경비원도 살해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LA의 오존 오염 상태가 미 전국에서 최악으로 나타났습니다.  LA 롱비치 지역이 전국에서 가장 공기가 좋지 않은 곳 중 한 곳으로 보고됐습니다.
▷ 캘리포니아 병원의 절반이 환자 안전도 등에서 전국 하위권인 C 등급 이하로 평가됐습니다. 특히 전국에서 F 등급을 받은 10개 병원 가운데 6개 병원이 캘리포니아에 집중돼 있었습니다.

—PAUSE—

▶ 한국 대선의 2차 TV 토론이 막을 내렸습니다.  원고없이 스탠딩 토론회로 진행되면서 사드와 북한 핵 문제 등 안보를 놓고 대해 날 선 공방이 이어졌습니다.
▷ 경제 사회 분야에서는 각기 다른 정책을 내놓으며 난타전을 벌였습니다. 조세와 일자리 문제 복지 분야 등 하나하나 입장차이가 분명했습니다.

▶ TV 토론을 마치고 각 당 후보들은 표심 결집에 총력을 기울이며 정책 공약을 내놓고 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의 문재인 후보는 퇴직자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5~60대를 겨냥한 공약을,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안보 독트린을 발표했습니다.
▷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비정규직을 줄이고 중소기업 임금을 높이겠다며 노동계 표심을 공략했습니다.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출근길 유세,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경남지역 유세에 나서고 있습니다.
—PAUSE—
▷백악관은 북핵 위협에 맞서 한반도 해역에 항공모함 칼빈슨호를 보냈다는 트럼프 정부의 발표가 거짓이라는 주장을 일축했습니다. 숀 스파이서 대변인은 함대가 한반도 해역으로 향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며, 타이밍에 대해서는 이야기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미중 정상회담에서 역사상 한국은 중국의 일부였다는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한반도 역사도 모르며 한반도 문제를 논의했다는 비난이 일고 있습니다.

 

▶ 묻지마 살인 등 페이스북 중계가 잇따르자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가 직접 대책 마련을 다짐했습니다.
*****페이스 북이 암호없는 인터넷 세상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복잡한 암호를 빈번하게 잊는 바람에 애를 먹는 네티즌들의 관심이 큽니다.

 

***덴마크 법원이 정유라씨의 한국송환을 판결했습니다. 정씨는 아이를 보게 해 주면 귀국용의가 있다고 밝히면서 즉각 항소했습니다.

▷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3번째 선발등판에서도 시즌 첫승에 실패했습니다. 어제 콜로라도와의 경기에서 6이닝동안 7안타 4실점하며 패전투수가 됐습니다. 다저스는 3-4로 패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에너니주가 약세를 보여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1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