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방 국세청이 해외 금융자산 신고를 누락한 납세자들이 자진 신고할 경우 고의성이 없다고 판단되면 벌금을 면제해 주거나 낮춰 주기로 했습니다. 반대의 경우 벌금이 대폭 오르게 됩니다.

▷ 연방 교통당국이 미국내에서 시판되는 모든 자동차를 대상으로 차량 점화 스위치와 에어백 장치 결함 문제에 대한 대규모 점검에 착수했습니다. GM은 자동차 점화 장치 문제로 260만대의 차를 리콜한 상태며, 이로 인한 사망자는 13명으로 잠정 집계되고 있습니다.

 

▷ LA 한인단체 중 수입이 가장 많은 단체는 상공회의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인회의 1.5배, 평통의 2배가 넘는 수입을 IRS에 보고했습니다.

▷ 지난 5월 뉴욕주 상원을 통과한 동해병기 법안이 자동폐기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9월에 재상정해야 하지만 이것도 여의치 않은 상황입니다.

 

▶ 자동차내 숙식을 금지한 LA시 조례는 위헌이라고 연방 항소법원이 판결했습니다. 노숙자에 대한 차별이라는 것 입니다.

▶ 길거리에서 파는 음식 일명 푸드 트럭의 음식이 식당보다 위생상 안전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 캘리포니아는 기온은 높아지고 가뭄은 심해지는 이중고를 겪으면서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주가 아니라는 평갑니다.

▶ 미국이 결국 이라크에 군사 자문관 300명을 파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상군 투입은 없지만 정밀 타격등 제한적 공습은 가능하다고 경고했습니다.

 

▶ 미국민의 의회에 대한 신뢰도가 역대 최저치인 7%로 주저 앉았습니다. 의회를 신뢰한다는 응답자는 3%에 그쳤습니다.

▶ 일본이 오늘 위안부 강제동원을 인정했던 지난 1993년 고노담화를 검증한 결과를 발표합니다. 한일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일본이 영유권 주장을 내세우며 독도 근해의 한국군 사격훈련 중단을 요구했습니다. 한국은 이를 일축하고,  예정대로 동해에서 해상 사격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 사퇴론 확산에도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버티기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정국이 다시 혼란 속으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

▶ 어제 스페인의 몰락에 이어 오늘 잉글랜드가 우루과이에게 2-1로 패하면서 16강 탈락 위기에 몰렸습니다.

▷ 오늘 열린 경기에서 콜롬비아가 코트디부아르를 2-1로 꺾고 16강 진출을 사실상 확정지었고, 일본은 그리스와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 체력 회복 훈련중인 한국 대표팀 알제리 전에 무조건 이긴 다는 각오를 보이고 있습니다. 알제리전을 이겨야 월드컵을 즐길 수 있다는 대표팀의 분위기입니다.

▷ 월드컵 경기가 진행되고 열기가 뜨거워 지면서 경기장 안팎에서 이런 저런 사건 사고가 늘어나고 있어 브라질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최근 상승에 대한 부담과 이라크 사태 불안감에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의 내일 날씨는 구름 조금낀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낮최고 기온은 87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