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트럼프 대통령이 합법이민에도 빗장을 걸겠다고 나섰습니다. 현재 연 100만 건 정도인 영주권 발급을,  앞으로 10년 후에는 현재의 절반인  50만 건 정도로 낮추는 안을 연방 상원의 보수파 의원들과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는 가족초청 이민을 대폭 줄이는 대신,  미국 경제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되는 특정 기술을 보유하거나,  영어 능통자 등에게 가산점을 주는 형태로 이민 시스템을 바꾸겠다는 것 입니다.

——-(시그널)——

 

***** 어제 저녁 열린 선천적 복수 국적법 개정 공청회에서 이 법으로 인한 한인 2세들의 피해 사례가 잇달아 소개되면서, 특히  자녀를 가진 해외동포들에게는 악법이나 다름없는 선천적 복수 국적법 개정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공청회에 참석한 더불어 민주당 이종걸 전 원내대표는,  선천적 복수 국적법 때문에 한인 2세들이 미국 공직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일은 시급히 시정돼야 겠지만, 나머지 사안에 대해서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논의하는 등의 절차를 대안으로 제시했습니다.

 

▶ 한인 등 아시안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정부기관 취업박람회가 오는 18일 LA에서 열립니다. 이 행사에는  LA 시와 카운티, 주정부와 연방정부의 36개  기관이 참여해 정부기관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인터뷰를 제공합니다.

****하루 단위로는 사상최대 규모의 취업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열린 취업박람회를 통해 아마존은 5만여명에게 새로운 직업을 제공했습니다.

 

 

*****LA 비즈니스 저널이 선정한 LA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500인에 한인 8명이 선정됐습니다. 포에버 21 장도원 회장 부부와 요리사 로이 최씨, 뱅크오브호프 케빈 김 행장등이 포함됐습니다.

▶ 멜로즈의 얼스카페에 어젯밤 무장강도단이 출몰해 한 손님에게 3만 달러짜리 시계를 빼앗아 달아났습니다.
▷ LAPD 경관이 여성 전과자들을 상습 성폭행한 것과 관련해 합의금으로 180만 달러를 배상하라고 LA 시의회가 결정했습니다. 또 한 경관은 15세 소녀를 성폭행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의 초등학교인 미네하하 아카데미에서 폭발과 함께 건물 일부가 무너져 1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됐습니다. 7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고, 3명은 중상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의 돈줄을 전면 봉쇄하기 위한 새 대북제재법에 서명했습니다. 북한 제재에 미온적은 중국을 압박하기 위한 강력한 무역조치도 곧 발표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북한의 대륙간 미사일 시험발사에 대응하기 위해 미 공군이 시험 발사한 대륙간 탄도 미사일 ‘미니트맨 3’ 시험발사가 성공리에 마무리 됐습니다. 대북 경고 메시지라는 해석입니다.

 

▷ 미국 쇠고기 업계 단체 대표들이 한미 FTA를 공개적으로 옹호하고 나섰습니다. 쇠고기 산업이 한국 수출에 성공한 점을 주목하라고 호소했습니다.

▷한국 정부가 서울 전역과 과천·세종시를 투기 과열지구로 지정하는 초강경 부동산 대책을 내놨습니다. 투기지역 내 3주택 이상 보유자의 경우 양도소득세율이 최고 60%까지 오릅니다. 부자세법 개정안도 발표됐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애플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사상 처음으로 다우존스가 2만2천선을 돌파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9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