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메디케어와 메디칼을 통합한 칼 메디 커넥트가 어제부터 시행됐습니다. 한인 노인들이 큰 혼란을 빚고 있습니다. 미리 자신의 플랜을 점검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애틀랜타의 50대 한인 노숙자가 지난 달 권총강도에게 3발의 총상을 입고 응급실에 실려 갔지만 병원측은 2시간만에 퇴원시킨 것으로 밝혀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 사우스 캐롤라이나주의 농촌마을인 앤더슨에서 한인 여성 7명이 성매매 단속에 적발돼 구속됐습니다.

▶ 1달러에 1010원선이 무너졌습니다. 오늘 오후 5시 현재 1달러에 1007원 50전입니다. 1000원선 붕괴도 예측되고 있습니다.

 

▶ 오는 4일 금요일 독립기념일 저녁에는 남가주 곳곳에서 불꽃놀이가 펼쳐집니다. 전통의 로즈볼은 물론이고, 지난해부터 시작된 다운타운 그랜드팍 불꽃놀이도 기대됩니다.

▷ 이번 독립기념일 연휴 공항 이용객은 지난해 보다 6% 많은 82만여명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LA 한국 문화원이 K-POP을 통한 한국어 강좌를 개설합니다. K-POP의 관심을 한국어 보급에 활용하겠다는 것 입니다..

▷ 캘리포니아 유권자의  48%는 지난 1일부터 시행된 최저임금 9달러 인상도 부족하다며 더 올려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일본의 한 시의원이 뉴저지주 팰리세이즈 파크에 세워진 일본군 위안부 기림비를 항의 방문해 철거를 요구했습니다.

▷ 시민권법 50주년을 맞은 오늘 오바마 대통령은 정의의 개념을 바꿨다고 평가하며 이 민권법이야말로 미국민의 정체성을 분명하고 강력하게 정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국토안보부가 특정 외국 공항들에서 미국행 직항 항공편에 대한 보안 검색을 강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보안에 걸리지 않는 신종폭탄으로 알카에다가 테러를 준비한다는 첩보가 접수됐기 때문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2차대전이후 가장 실패한 미국 대통령으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잠시뒤 한국을 국빈 방문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관계의 내실을 다질 예정입니다.

▷ 미국내 북한 인권위원회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한국 방문을 계기로 탈북자 강제 북송 중단을 선언하라고 촉구했고, 국무부는 한중관계의 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시즌 10승에 실패했습니다. 오늘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를 맞아 7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며 팀이 3-2로 앞선 7회 교체됐지만 구원투수들이 승리를 날려버렸습니다. 다저스는 5대4로 패했습니다.

**한국 야구선수 또 한명이 뉴욕 양키즈에 입단합니다. 오늘 양키즈 입단 계약서에 사인한 선수는 올해 18살의 야탑고 유격수 박효준군으로 계약금 116만 달러에  통역과 트레이너, 숙박 지원을 약속받았습니다.  한국선수로는  박찬호에 이어 양키스와 계약한 2번째 선수가 됐습니다.

 

▷ 지난 브라질 월드컵 8강전이 이번  금요일부터 시작됩니다.  미국은 16강에서 탈락했지만 16개의 선방쇼를 펼치며 월드컵 신기록을 세운 골키퍼 팀 하워드는 영웅이 됐습니다. 공항 이름을 바꾸자는 청원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대한 축구협회가 잠시 뒤 홍명보 감독의 거취에 대해 발표합니다. 재 신임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민간 고용이 증가했다는 발표에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날씨는 맑겠습니다. 낮최고 기온은 84도가 될 전망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