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조금 전인  LA시간 5시 23분께,  박근혜 대통령이 검찰에 출두했습니다. 검찰과 명운을 건 공방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전직 대통령으로는 역대 4번째로 검찰 포토라인에 선 박 전 대통령은 국민께 송구스럽다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간단한 말만 남긴 채 서울 중앙지검에 들어섰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LA시간  5시15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자택 밖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입가에 살짝 미소를 띤 박 전 대통령은 아무 말 없이 자택 앞에 대기하던 에쿠스 리무진에 올라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으로 출발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피의자 조사는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가 사용하는 10층 1001호 조사실에서 진행됩니다. 일반 검사실을 개조한 곳으로, 밖에서만 안을 들여다볼 수 있는 편광 유리는 별도로 설치돼있지 않습니다.

 

▶ 박 전 대통령은 뇌물혐의 등 모두 13개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혐의 내용이 많은 만큼 조사에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하루 안에 조사를 끝내는 것이 검찰의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혐의사실 중 삼성 특혜 관련 뇌물혐의, 미르와 K스포츠재단 출연금 강요, 문화계 블랙리스트 관련 직권남용, 청와대 기밀문서 유출 등이 핵심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PAUSE—
▶ 박 전 대통령의 검찰 출두 하루 전에는 롯데 총수 일가 5명이 모두 경영비리 혐의로 법원에 출두해 한국사회의 관심이 몰렸습니다. 베일에 가려 있던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세째 부인 서미경씨가 수 십년만에 언론에 공개됐습니다.
▷ 롯데 총수 일가는 모두 경영비리 혐의를 부인하면서 혐의사실을 다른 가족에게 미뤘습니다. 95세 고령의 신격호 회장은 현저한 인지능력 저하로 재판에 처한 상황을 전혀 이해하지 못해 가족들의 눈시울을 젖게 했습니다.
—PAUSE—
▶ 트럼프 대통령이 오바마 전대통령의 도청 지시 주장에 대해,  FBI 국장은 오늘 의회 증언에서  이를 뒷받침할 만한 근거가 없다고 쐐기를 박았습니다. 트럼프 캠프와 러시아간의 내통의혹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행정부는 오바마 케어 폐지 및 대체 법안 입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공화당 내 반대파 의원들을 설득하며 총력전에 나서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틸러슨 국무장관의 아시아 3개국 순방 보고를 받고 북한이 실험한 신형엔진은 위성 로켓용일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 한국 검찰의 송환에 응하지 않고, 덴마크 법원에 항소할 것으로 알려진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의 변호인이 갑자기 사망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연방준비제도 위원들의 의견에 시장 심리 개선 의도가 없어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의 내일 비내릴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64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