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영화 포레스트 검프에 출연했고, 최근 인기 드라마 쉴드에서 경찰관 역을 맡아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배우 마이클 제이스가 아내를 총기로 쏴 살해한 뒤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 LA 시정부가 지진에 대비해 건물의 내진 공사 의무제를 추진하고, 건물주의 공사 비용을 세입자가 부담하는 등의 지진피해 관련 의견을 내놓고 있지만 현실적이지 않다는 지적입니다.

▷ 찰리 벡 경찰국장이 연임의사를 밝힘에 따라 LA 시 경찰 위원회가 검토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 라이온스 클럽이 무보험, 저소득자를 위한 무료 이동 안과 진료를 진행중인 가운데 많은 한인들의 이용을 당부했습니다.

▶ 이번 메모리얼 데이 연유 기간 여행을 떠나는 남가주 주민들은 2005년 이후 가장 많을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에서 부모가 있는 노스 캐롤라이나주 그린스보로행 항공기 탑승수속을 마친 한인 대학생이 실종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 가족에 중퇴 사실을 숨기기 위해 다니던 대학에 폭탄 협박전화를 걸어 졸업식을 취소시키려던 여대생이 구속됐습니다.
▶ 오바마 대통령이 한국 타이어를 비롯해 미국에 투자하기로 한 11개 외국 기업 최고 경영자들과 만났습니다.

▶ 남극의 빙하가 급속도로 녹고 있는 기후 변화로 자유의 여신상등 미국내 국가 기념물들이 물에 잠길 것이라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 전자 담배의 유해성 여부를 놓고 거센 논란 속에서도 전자담배가 금연 성공률을 크게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연방 대배심이 중국군 장교 5명을 사이버 범죄 혐의로 기소한 것에 대해 중국이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미국내에서도 자충수였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 뉴욕 타임스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한국의 고속 경제 성장뒤 어두운 면이라며 한국의 상황을 분석한 사설이 실렸습니다. 세월호 참사이후 나라 전체가 자기 성찰을 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한국의 염수정 추기경이 LA 시간으로 2시 15분 명동성당을 출발해 개성공단으로 향했습니다. 남북간 화해의 가교 역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중국의 시진핑 국가주석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일본의 집단적 자위권을 반대한다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일본은 즉각 항의했습니다.

▷ 태국에 계엄령이 선포된 가운데 과도 정부가 혼란을 수습하기 위해 새로운 재 총선일ㅇ르 제안했습니다.
▷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에서 훈련하던 러시아 병력이 철수를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화로 인한 사태 해결에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부진한 기업 실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구름 조금낀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낮최고 기온은 71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지승 기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