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미 국제무역위원회, ITC가 삼성전자와 LG 전자 세탁기의 대미수출과 관련해 120만 대를 초과하는 물량에 50%의 높은 관세를 부과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 미국 정부가 중국인과 중국기업, 북한 선박 등에 대한 무더기 대북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중국은 불편한 기색을 내비치면서도 국영 항공사의 평양 노선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 연말연시 쇼핑시즌을 맞아 최근에는 인터넷 쇼핑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소포 절도가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됩니다.
▷ 캘리포니아의 한 연구소는 연말연시 어린이 선물들이 위험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어린이들에게는 작은 장난감들은 삼킬 우려가 있고, 최근 유행하는 피젯 스피너나 배터리 문제가 있는 제품들을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애틀랜타를 방문하려던 한국인 방문객 85명이 무더기 입국 거부 조치를 당하고 한국으로 돌려보내졌습니다.
▷ 공항 관계자들과 이민변호사들은 자신이 소지한 방문비자 목적과 다른 방문 목적이 적발돼 되돌려 보내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 직할지에서 맛사지 업소의 성매매 영업행위 단속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조례안이 통과됐습니다.
▷ 한인을 포함한 아시안 경관들이 승진 불이익과 인종차별 등을 당했다며 샌 개브리엘 경찰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PAUSE—

▶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추수감사절 전통인 칠면조 사면 행사를 열었습니다. 백악관의 칠면조 사면식은 1975년부터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 라스베가스 총격 사건 피해자와 유족 450여 명이 총격범 스티븐 패덕이 머물던 만델레이베이 호텔 소유주 MGM 리조트 등을 상대로 집단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트럼프 행정부가 AT&T와 타임워너 합병에 제동을 걸었지만 법정소송에서 AT&T와 타임워너가 유리하다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 팝스타 비욘세가 지난 1년간 전세계 음악계에서 1억500만달러를 벌어들여 최고 수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AUSE—

▶ 경북 포항 지진이 발생한지 일주일이 지난 현재 천여명이 대피소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장기 임대주택 입주가 시작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임명하면서 새 정부 출범 195일만에 내각구성이 마무리 됐습니다.

▶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도르트문트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1-1로 맞선 후반 31분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여야 정치권의 퇴진 압박을 받아온 로버트 무가베 짐바브웨 대통령이 탄핵개시 첫날 하야했습니다. 37년 동안 장기 집권이 막을 내렸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기술주 강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부터 깜짝 더위가 예상됩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93도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