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박근혜 전 대통령이 21시간 이상 계속된 강도 높은 검찰 조사 과정을 마치고 조금 전 삼성동 자택으로 귀가했습니다. 검찰 조사를 받은 역대 전직 대통령 중 최장 시간 기록을 남겼습니다.
▷ 검찰 조사는 한국시간 밤 11시 40분께 마무리 됐지만 박 전 대통령측이 조서를 꼼꼼히 확인하고 서명하는데 7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 검찰에 출두해 귀가하기까지 만 하루 가까운 21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은 혐의에 대해 대체로 “사실이 아니다” “잘 모른다”는 취지로 답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검찰은 조사내용과 기록을 검토한 후 조만간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비롯한 신병처리 방향을 결정할 계획입니다. 대선 일정과 맞물려 기소 시점을 고심할 것으로 보입니다.
▷ 조사 전 국민께 송구하다.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혔던 박근혜 전 대통령은 조사 후 침묵을 지켰습니다. 자택에 도착해서는 기다리던 지지자들에게 미소 띤 얼굴로 목례하고, 측근 친박계 의원들과 간단한 대화도 나눴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소환 조사를 마친 검찰은 잠시 보류했던 SK, 롯데, CJ 등 대기업들의 뇌물 의혹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을 둘러싼 의혹 수사에 힘을 기울일 것으로 보입니다.

—PAUSE—
▶ 에릭 가세티 시장이 오늘  LA시에서 항구와 공항 경찰들이 이민 단속 집행을 하지 못하도록 막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강력한 불체자 단속 이후 LAPD에 신고되는 라티노 커뮤니티의 가정폭력과 성폭행 신고가 현저히 줄었습니다.

▷최근 이민국 단속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자 민족학교가  대응 절차에 대한 설명회를 4차례 잇달아 마련합니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민족학교 LA 크렌셔 사무실에서 열립니다.
▶ 2016년도 남가주 한인들의 세금보고를 통해 살펴본 지난 한해,  한인 사회 경기는 다소 위축됐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자영업자들은 인건비와 렌트비 상승 등으로 고전했습니다.

▷ LA 가 올해 해외 투자자들이 부동산 투자를 하기에 가장 좋은 도시 중 하나라는 보고서가 발표됐습니다. 인기 투자 대상은 사무용 빌딩과 아파트 단지 등입니다.

 

▶ 최저 투표율이 예상됐던 지난 3월 7일 LA시 예비선거의 투표율은 20퍼센트로 집계돼 예상 보다 다소 높았습니다.
▷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시범경기 3번째 등판에서 4이닝 동안 1안타 무실점 삼진 2개로 호투했습니다. 시범경기 호투 행진을 이어가면서 선발진 합류 기대를 높였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세금 개편안 등의 시행이 지연될 것이라는 우려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비 내릴 확률 40%로 예보됐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67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