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2일(금) 주요뉴스

Print Friendly, PDF & Email

▶ 캘리포니아 주 북부 해상에서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요세미티에는 폭설이 내리는 이상 기온이 발생하는 등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 연방 공화당이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오바마케어 폐지 법안이 주 정부에 막대한 예산 부담을 떠넘기게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R&B 싱어 어셔와 한인타운의 한 스파에서 육체관계를 맺었다 성병에 옮았다며 한 남성과 여성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LA 카운티 주민들 대다수는 에릭 가세티 현 시장이 대선에 출마하면 그를 지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PAUSE—
▶ 북한 김정은이 언급한 초강경 대응조치가 태평양상 수소탄 시험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와 관련해 하와이 주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말 전쟁이 더욱 거칠어지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유치원생 싸움이라며 자제를 촉구했고, 주류 언론들은 만평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페이스북이 지난 대선 기간 러이사 관련 세력에 했던 여론 분열을 조장하는 내용의 광고를 미 의회에 제출하기로 하자 발끈했습니다.
▷ 한국 기업 포스코가 미국 인디애나주에 연간 생산랭 2만5천톤 규모의 선재 가공 공장을 가동했습니다.

▶ 존 매케인 공화당 상원의원이 오바마케어 폐지 법안에 찬성할 수 없다고 공식 천명했습니다.
▷ 유엔 데뷔 무대를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으로 복귀했습니다. 앞으로의 대북정책이 변화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카리브해 섬나라를 강타한 허리케인 마리아로 사망자수가 최소 3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 멕시코 강진으로 지금까지 280여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필사적인 구조 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북한을 둘러싼 긴장이 고조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6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