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공화당 상원의 헬스케어 법안이 공개됐습니다. 이 법안에는 미가입자에 대한 벌금폐지와 부유층에 대한 부가세 삭제, 연령과 소득을 반영한 지원안 등이 포함됐습니다. 메디 케이드 확장은 종료하되 폐지시기를 2024년으로 늦췄습니다.

***공화당 상원 안은 오바마 케어와 공화당 하원 안의 중간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공화당내 반발도 심해 원안 대로 통과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시그널)——-

 

▷ 북한에 억류됐다 의식불명 상태로 미국에 돌아와 귀국 6일만에 숨진 오토 웜비어의 장례식이 오늘 모교에서 시민장으로 엄수됐습니다. 장례식에 수 천명의 조문객이 몰리는 등 미 전역에 애도의 물결이 넘쳤습니다.

▶ 북한이 또다시 로켓엔진 발사 시험을 했습니다. 미국은 대륙간 탄도미사일,  ICBM의 가장 작은 엔진을 테스트 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공화당의 조니 아이잭슨 상원의원이 숙련된 한국인 이민자들에게 전문직 취업비자, H1 B를 더 많이 할당해야 한다는 법안을 제출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이민자들에게 첫 5년간 정부의 복지혜택을 금지하는 새로운 이민규제 법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과의 대화를 녹음한 테이프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특검수사가 난항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마리화나를 허용한 주에서 차량충돌 사고가 더 많이 발생한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시그널)——-

 

****최근 타운에도 전기차 충전을 위한 주차 공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새 건물의 일정 부분을 전기차 충전 공간으로 확보해야 한다는 주 정부의 친환경 정책 덕분이지만,  일반 차량이 주차돼 있기 일쑵니다.

 

▶ 서부지역 최대 높이를 자랑하게 될 한진그룹의 윌셔 그랜드 호텔이 내일 개관식을 갖습니다. 한진그룹이 10억달러를 투자해 3년 4개월만에 완공됐습니다.

****LA에 ‘오바마 블러버드’가 생깁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이 2008년  대선 캠페인을 처음 시작했던 곳으로,  제퍼슨 블루버드에서 앨링턴 애버뉴까지 3.4마일 구간의 로데오 로드를 ‘오바마 블루버드’로 명명하자는  안이 LA시의회에 발의됐습니다.

▷한 경찰관이 동료 경관을 문 핏불을 향해 쏜 총알이 땅에 튕긴 뒤  근처에 있던 개 주인인 10대 소년을 맞혀 숨지게 하는 사건이 오늘 팜데일에서 일어났습니다.

▶ LA 한국 문화원이 오는 26일부터  닷새간, 미국 교육자 대상 한국 역사문화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미국의 교육현장에 한국문화 알리기에 큰 역활을 하고 있는 이 연례 세미나에는 28개 주,  3천여 명의 교육 관계자들이 거쳐 갔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한미가 당초 올해는 사드 발사대 1기만 배치하기로 했었는데 탄핵 국면 이후 배치가 서둘러졌다고 밝혔습니다.
▷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취임 뒤 처음으로 틸러슨 미 국무장관과 통화했습니다. 틸러슨 장관은 사드 배치와 관련한 한국내 민주적 절차를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헬스케어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6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