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미국의 팝가수 아리아나 그란데가 공연을 하던 영국 맨체스터 경기장에서 폭발물이 터져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최소 19명이 사망하고 50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 소셜 네트워크 등에 올라온 목격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현지시간 오후 10시 45분쯤 큰 폭발음이 들렸고, 수 천명이 도망가는 모습의 동영상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시그널)—–

 

‘▶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정식 재판이 오늘부터 시작되면서 박 전 대통령은 잠시 뒤 최순실과 나란히 법정에 서게 됩니다.  헌정 사상 세 번째로 전직 대통령이 재판을 받게 되며, LA시간 저녁 6시 그 모습이 언론에 공개 됩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을 태운 법무부 호송차는 지금부터 30여분 전 구치소를 떠나 서울 중앙지법으로 향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앞으로 일주에 3-4회 정도는 법정에 직접 출두해야 합니다.

 

▷ 오늘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한 지 8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LA시간 오늘 밤 10시,  역대 최대 규모의 추도식이 김해 봉하마을에서 엄수됩니다.

****추도식에는 문재인 대통령 내외를 비롯해 여야 정치권 인사들과 각계 각층의 시민들이 대거 참석합니다. 임을 향한 행진곡도 다시 제창됩니다.

——<시그널>—–

▶ 오바마 케어를 취금하는 의료 보험사들이 보험료를 대폭 인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케어가 연방하원을 통과하면서 예상됐던 일이 현실화 되고 있습니다.
▷ 트럼프 행정부가 내일 연방정부의 2017-18 회계연도 새 예산안을 발표합니다. 새 예산안은 앞으로 10년에 걸쳐 메디케이드와 푸드 스탬프 등 저소득층을 위한 의료와 복지예산을 대폭 삭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PAUSE—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성명을 내고 지난 주말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규탄했습니다. 추가 제재를 경고했습니다.
▷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은 북극성 2형 이었다며 시험발사가 성공해 실점배치를 승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 미국에서 지난해 비자가 만료된 채 불법 체류를 하는 외국인 수가 60만 명을 웃돌고 있습니다. 비자 만료후 불법 체류하는 한국인들은 지난 해 7천여명으로 기록됐습니다. 연방이민세관 단속국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의 업적 중 대표 프로젝트인 다코타 엑세스 송유관이 곳곳에서 누출 사고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환경단체들은 즉각 프로젝트 철회와 자금투입 중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PAUSE—

 

*****10대 윤락녀를 살해한 오렌지카운티의 30대 한인 남성에 대한 재판이 시작됐습니다.

*****메디칼 수혜자들에게 종전의 치과 혜택을 보장하라는 목소리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한인노인들은 치과 혜택을 받기 위해 멀쩡한 이를 뽑아 전체 틀니를 하는 일도 종종 벌어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기술주와 방산주가 강세를 보이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9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