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대중교통 요금이 9월부터 인상됩니다. 버스와 지하철요금이 오는 9월부터 각각 25센트씩 오르게 됩니다.
▷ 노인회관이 개관한지 1년이 됐습니다. 한인 노인층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면서 운영에 탄력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 메모리얼 연휴를 앞두고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됐던 그랜드 캐년 지역에 대형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인근 주민 3천염여이 대피했습니다.
▷ 로레타 산체스 연방 하원 의원이 오늘 하원 본회의에서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일본 정부의 공식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 한인 2세들의 발목을 잡는 선천적 국적법에 대한 헌법 소원이 오늘 한국의 헌법 재판소에 접수됐습니다.
▷ 오는 6월 예비선거를 앞두고 제리 브라운 현 주지사가 여전히 상대 후보들을 앞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우리 은행 뉴욕 지점에서 한국에서 파견된 상사가 현지 채용 직원들에게 성추행한 사건과 이에 보복 해고한 논란이 소송으로 불거지며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 15세의 여성을 납치해 10년동안 납치돼 구금했던 것으로 알려진 용의자가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동네 주민들도 집앞이 경찰서인점, 여성 혼자 자주 쇼핑을 다녔던 점, 늘 화목해 보였던 점등을 진술하며 용의자의 말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 플로리다 주의 한 중학생이 선생님의 물잔에 몰래 손 세정제를 놓었다가 체포돼 독극물 주입 혐의로 기소될 예정인 가운데, 뉴욕의 한 초등학교에서는 초등학생들이 선생님의 물잔에 쥐약을 탔다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최저임금 인상 시위로 몸살을 앓고 있는 맥도날드측이 정당하고 경쟁력 있는 시급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미국내 성인 비만 비율이 27.7%로 나타났습니다. 3년째 꾸준히 증가하는 추셉니다.
▷ 친밀감을 과시하고 있는 중국과 러시아가 동 중국해에서 연합훈련에 나섰습니다. 미국은 견제에 나서며 정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유지승 기자

▶ 계엄령을 선언했던 태국에 쿠데타가 벌어졌습니다. 태국의 민주주의와 정치가 큰 위기를 맞게 됐습니다.
▷ 태국 군부의 쿠데타 선언에 대해 미국을 비롯해 국제사회가 일제히 비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경제 지표가 좋게 나오면서 이틀째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도 오늘처럼 구름낀 맑은 날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낮최고 기온은 72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