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공화당 지도부가 주도하고 있는 트럼프 케어에 대한 하원 표결이 공화당내 강경 보수파들의 반대로 표결이 하루 미뤄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리더십과 국정운영 동력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 프리덤 코커스 의원들은 트럼프 케어가 오바마 케어와 다를바 없고 내용마저 빈약하다며 반대의견을 밝혔습니다. 공화당내 20명 이상이 반대할 경우 트럼프 케어는 하원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 하지만 조금 전 공화당내 내부 조율이 끝났다는 소식이 속보로 전해지고 있어 표결의 연기 여부가 불투명해 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표결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단속에 대한 두려움으로 서류미비 한인들의 메디컬 신청이 크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또한 새 정부의 반이민 명령으로 여행객은 물론 영주권자들도 출국을 꺼리는 상황이 두드러지면서 여행 업계가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 LA를 비롯한 웨스트 헐리우드, 산타모니카 등 불법체류자를 보호하는 피난처 도시 지키기에 나섰습니다. 연방예산을 거둬들이겠다는 트럼프 행정부의 행정명령이 위헌이라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지난해 에이즈 바이러스 감염 사실을 공개한 배우 찰리 신이 헐리우드 영화계에 에이즈 바이러스 감염 배우들이 있다고 폭로해 충격을 던지고 있습니다.
—PAUSE—
▶ 북한이 이르면 이달 안에 추가 핵실험에 나설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미 국방부가 방사능 탐지 정찰기를 일본에 급파했습니다.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언론성명을 채택한 가운데 미 의회에는 중국의 한국에 대한 사드 배치 보복 조치를 규탄하고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이 초당적으로 발의됐습니다.

 

▶ 런던 테러범은 극단주의 성향의 영국 출신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는 자신들이 배후임을 자처했습니다. 영국 경찰은 테러 직후 8명을 테러 준비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런던 테러 다음날 벨기에에서 차량테러를 시도하려던 남성이 체포됐고, 미 전역에 유대인 시설을 폭파하겠다고 위협했던 10대 이스라엘 청년이 체포됐습니다.

 

**** 버진아메리카  항공이 사라집니다. 지난해 버진아메리카를 26억 달러에 인수한 알래스카 항공이 버진아메리카를 알래스카항공 브랜드에 통합하기로 했다.

▶ 1년이 넘도록 바닥을 드러냈던 실버 레이크가 오는 6월까지 가득 채워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글렌데일 상권이 완전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뉴욕의 햄버거 전문점 쉐이크 쉑의 입점, 유명 베이커리 85 디그리, 미쉘링 선정 만두전문점 딘 타이 펑, 그리고 그랜드 샌트럴 마켓에서 큰 인기를 모은 에그 슬럿도 글렌데일에 매장을 내 많은 인파가 글렌데일로 몰리고 있습니다.

▶ 세월호 인양이 화물칸 출입문 제거로 잠시 중단됐다가 다시 시작됐습니다. 13미터를 수면위로 끌어올리고 9미터를 바닷속에 잠긴, 반잠수상태까지 인양한 후 목포항으로 이동한다는 계획입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트럼프 케어 하원 표결 연기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은 날씨 이어지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0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