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연방대법원은 오늘 이슬람권 6개국 출신 국민의 입국을 90일간 제한하는 내용의 수정 행정명령 중 일부는 법적 분쟁이 끝나기 전이라도 발효할 수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승리로 받아 들여지는 대법원 판결이 내려지자, 국토안보부는 최대한 빨리 구체적인 시행 방안을 마련해 행정명령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 연방 상원 수정안인 ‘트럼프 케어’가 시행될 경우 2026년까지 2,200만명의 미국민이 의료보험을 잃게 될 것이라고 연방의회 예산국이 추산했습니다.
▷ 7월부터 LA시와 카운티의 시간당 최저임금이 인상되지만, 이미 최저 임금 인상을 실시한 시애틀은 일자리가 줄고, 근무시간도 단축되는 등 역효과가 일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조지아 주 애틀랜타 주재 일본 총영사가 ‘위안부는 매춘부’라는 망언을 해 파장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 애리조나 주 전역에 폭염이 이어지면서 선인장이 말라죽고 도로 표지판과 우체통이 녹아내리는 등 다양한 폭염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 국무부가 중국을 북한과 같은 ‘인신매매 최악국가’로 지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의 강한 반발이 예상됩니다.

▶ 세계적으로 개와 고양이 고기의 유통을 금지하도록 촉구하는 결의안이 연방 하원에서 발의됐습니다.  중국 한국 등의 국가를 구체적으로 지목했습니다.

 

▶ 콜롬비아에서 유람선이 침몰해 7명이 사망하고 13명이 실종된 가운데 필사적인 구조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에어백 결함으로 전세계에 리콜 파동을 일으킨 일본의 에어백 제조업체 다카타가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샤프와 도시바에 이어 다카타까지 일본의 대기업이 줄줄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 아들의 고용정보원 특혜 의혹을 증명하기 위해 국민의당이 내놓았던 육성 파일과 카톡 교신내용은 모두 조작된  가짜로 밝혀졌습니다. 국민의당은 사과했고, 조작 당사자로 밝혀진 국민의당 30대 여자 당원은 긴급체포됐습니다.

▶ 이달말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회담에서 구체적인 성과 도출에 연연하지 않고, 한미 동맹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은행주가 강세를 보이고 기술주가 조정을 받은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4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