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다운타운 브로드웨이 선상 5가와 7가 사이에서  경찰과 무장 대치극을 벌이던 용의자가 조금 전 체포됐습니다. 전면 차단됐던 이 일대 교통이 조만간 재개된다고 경찰이 밝혔습니다..

▷ 어제 발표된 트럼프 행정부의 감세안이 일자리 창출과 경기 부양에 얼마나 효과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한인사회에 미칠 영향에 대해 짚어봅니다.

 

▶ 오는 토요일 헐리웃볼에서 열리는 한국일보 음악 대축제 출연진들이 LA 공항을 통해 속속 입국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한류팬들이 공항을 찾아 출연진들을 환영했습니다.

****어제 성인가요의 황제 조항조에 이어 오늘은 아이돌 그룹 에어핑크와 추가열,  명품 보컬리스트 거미, 소녀시대 티파니 등이 공항에서 팬들과 인사를 나눴습니다.

 

▶ 유나이티드 항공에서 강제로 끌어 내려진 베트남계 의사와 항공사간의 소송이 양측의 합의로 마무리된 것으로 발표됐습니다. 세기의 법정 싸움이 될 것으로 예상됐던 이 일을 유나이티드 항공이 발빠르게 해결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자세한 합의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무노즈 회장은 피해고객에게 거듭 사과하고, 고객중심의 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항공사로는 처음으로 오버부킹을 금지했습니다.
—PAUSE—

▶ 북한을 전방위적으로 압박하고 있는 미국이 이번엔 강력한 외교적 제재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유엔 회원국들에게 북한과 외교 관계 당절을 요청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트럼프 정부는 북한의 비핵화 조치가 선행돼야 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군사적 조치는 여전히 탁자위에 있다며 압박도 함께 했습니다.

▶ 경북 성주에 배치된 사드는 사실상 실제 운영단계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연방정부의 업무가 부분 정지되는 이른바 셧다운 위기가 일주일짜리 초단기 예산이라는 비상수단이 해결사로 등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민주당이 정부를 폐쇄시키려 한다며 강력 비난했습니다.
—PAUSE—
▶ 한국 대선 선거운동이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주요 정당 대선 후보들은 정책 공약을 발표하며 유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김종인 전 민주당 비대위 대표를 만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종인 후보가 국민의당에 동참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주요 정당 후보들은 LA 시간으로 내일 새벽에 열리는 TV 토론에 참가합니다. 후보들은 유세를 일찍 마치고, 토론회 준비에 돌입합니다.
▷ 미주 한인들도 유튜브 등을 통해 TV 토론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2번의 TV토론이 부동층의 마음을 움직이는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기술기업실적 기대에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3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