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불체자 보호도시에 대한 연방 정부의 재정지원 중단 방침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LA시와 카운티도 포함됩니다.
▷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연방정부 지원이 끊기면 주민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고 밝혀 추후 세금 인상에 캘리포니아 주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시카고 지역에서 이민세관단속국 ICE 요원이 불법 체류자 체포 영장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무장 대치극이 벌어져 체포 대상자가 총에 맞아 부상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불법 밀입국 숫자가 확 줄었다는 소식을 받고 존 켈리 국토안보부 장관을 공개적으로 치하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의 사위 쿠슈너도 러시아와 내통한 의혹으로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연방 의회가 트럼프 정부의 러시아 유착설에 대해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유엔주재 미국 대사가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할 것이라고 믿는 사람이 있겠느냐며 북한 김정은 정권을 비이성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PAUSE—
▶ 오늘과 내일 아침까지 LA 일원에 돌풍을 포함한 강풍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간지대와 밸리, 해변에는 강풍 경보도 발령됐습니다.
▷ LA 카운티가 유료 카풀레인이 제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카풀 차선 이용 조건과 위반자 단속 강화, 사용료 인상 등 여러 방안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 글렌데일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며 소송을 계속했던 일본 극우단체가 연방 대법원 최종 패소했습니다. 3년만에 이 문제는 일본 극우주의자들의 패배로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 USC 윤종승 교수팀이 태양에너지로부터 수소 생성율을 증가시키고 안정성도 획기적으로 높인 새로운 반도체 광촉매 기술 개발에 성공해 과학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PAUSE—
▶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298억원에 대한 뇌물 혐의등을 적시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구속 여부는 LA 시간으로 오는 30일께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 세월호 인양작업이 마무리 된 가운데 목포 신항으로 이동중입니다.  도착하면 미수습자 수색과 사고 원인등에 대한 조사가  시작됩니다.

▶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시카고 화이트 삭스와의 경기에서 5이닝동안 홈런 2개 포함 5안타를 맞고 3실점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모습으로 5이닝 77구를 던진 점이 좋게 평가 받고 있습니다.
▷ 런던 테러 사건을 수사 중인 영국 경찰은 현장에서 사살된 범인 칼리드 마수드가 이슬람 급진 무장 세력 IS나 알카에다와 연관된 증거는 찾지 못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세제 개편안등 트럼프 대통령 정책에 주목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