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연방 하원의원 18명이 일본의 고노담화 검증을 강하게 비판하는 서한을 일본정부에 보냈습니다. 미 연방의원들이 미국 행정부가 아니라 일본 정부에 직접 이같은 서한을 보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이번 서한 발송은 고노담화 문제에 대해 하원의원들 특히 여론 주도층이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해석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일본의 우경화 행보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주목됩니다.

 

▶ 한국계 미국인들의 남북 이산가족 상봉을 촉구하는 법안이 지난 달 연방 하원 외교 위원회를 통과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 캘리포니아에 닥친 가뭄으로 중동부 지역의 농산물 가격이 폭등하고 있습니다.  육류와 낙농제품의 품귀현상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 한인타운내에서 ATM 기계를 사용해 현금을 인출한 직후 자신도 모르게 현금이 추가로 인출된 사실이 밝혀져 ATM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당부됩니다. 주유소에서 처럼  ATM 머신에도 카드를 읽는 장치를 몰래 장치하면 이같은 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 405번 프리웨이 공사는 이번 주말에도 어김없이 진행됩니다. 게티 센터 인근 405 남행선이 주말 밤시간에 폐쇄됩니다.

 

▶ 한국의 4D 영화관이 미국에 상륙했습니다. 오늘부터 개봉하는 트랜스포머 4 상영관인 리걸 극장에서는 한국의 기술로 만들어진 움직이고 느끼는 4D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됐습니다.

▷ 뉴욕 타임스 퀘어에서는 미 동부지역에서 태권도를 정규과목으로 채택한 것을 축하하는 대규모 태권도 페스티벌이 펼쳐졌습니다.

 

▶ 제너럴 모터스 GM의 대규모 리콜 사태에 대한 조사가 부품 업체로 까지 확대됩니다. 일단 부품업체 델피에 대한 청문회가 예정돼 있는 가운데 이를 거부할 경우 강제조사도 강행한다는 계획입니다.

▷ 힐러리의 빈털터리 발언 이후 사태가 좋지 않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빌 클린턴의 강연료 소득이 1억달러가 넘은 것으로 보도됐고, 힐러리 자서전 판매는 급감했습니다.

 

▶ 미국내 금융기관들이 매출을 높이기 위해 크레딧 점수가 낮은 신용 불량자자에게도 크레딧 카드를 발급해 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60년째 연방하원의원을 지내고 있는 미시건의 존 딩겔 의원이 의회의 신뢰도 추락과 관련해 정치인들 모두 워싱턴 밖으로 쫓겨나야 한다고 쓴소리를 했습니다.

 

▶ 시진핑 중국 주석이 한국을 국빈방문합니다. 중국 지도자로서는 처음으로 북한보다 한국을 먼저 방문하는 것입니다. 중국 언론들도 대서특필하고 있습니다.

▷ 시진핑 주석의 방한에서 주목되는 부분은 역시 북한 문제입니다. 기존보다 강한 메시지를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일 공조 수위도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GOP 총기 난사 사건을 벌인 임 병장은 사건동기 조사과정에서 동료 부대원들뿐 아니라 간부들까지 나서 따돌림을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초소에 있는 자신을 비하하는 낙서를 보고 격분한 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

▷ 정홍원 국무총리 유임이 결정된 뒤 정총리는 세월호 침몰날인 4월 16일을 영원히 기억되는 날로 만들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세월호 침몰 다음날 해경은 잠수부들에게 장관들이 왔으니 물에 들어가는 시늉이라도 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져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 브라질 월드컵 16강전이 내일부터 하루에 두경기씩 진행됩니다. 오는 일요일 오전 9시에는 네덜란드와 멕시코간의 16강전이 치러집니다.

▷ LAPD와 LA 쉐리프는 네덜란드와 멕시코간의 16강전이 벌어지는 일요일 오전 9시부터 비상 경계 근무체제에 돌입합니다. 혹시 모를 멕시코 축구팬들의 난동에 대비해서입니다.

 

▶ 한국 대표팀은 한국으로 귀국합니다. 홍명보 감독의 거취에 대해 궁금증이 쌓이고 있는 가운데 대한 축구협회의 비협조적인 자세도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잠시 뒤 7시 10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해 시즌 10승에 도전합니다. 전반기에만 10승을 달성할 지 주목되는 경기입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6월 소비자 신뢰지수 상승 덕분에 소폭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날씨는 구름 조금낀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낮최고 기온은 80도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