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8일(목) 주요뉴스-하와이 한인 280만달러 뇌물 수수 연루

Print Friendly, PDF & Email

▶ 하와이 한인 이승주씨가 4억 달러 규모의 육군 관련 사업과 관련해 280만 달러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 어제 발표된 트럼프 행정부의 세제 개혁안을 놓고 다양한 분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한인들은 혜택을 받을것이란 분석입니다.
▷ 헐리우드 투어 버스의 운행에 규제가 강화됩니다.  투어 버스가 벨 에어 등 부촌을 누비며 소음문제 등을 일으키자,  주민들이 이에 반발, 제재안을 담은 법이 제정된 것입니다.

▷ 샌버나디나 카운티에서 한 남성이 총기를 청소하다가  오발하는 바람에 두 살짜리 딸이 맞아 병원으로 옮겼지만 중탭니다.

 

▶ 지난 6월 자선 야구대회 연습 중에 버니 샌더스 지지자의 총격으로 중상을 입었던 스티브 스컬리스 공화당 하원 원내총무가 석 달여만인 오늘 의회에 복귀했습니다. 동료 의원들이 뜨거운 박수로 그를 맞았습니다.

▶ 요세미티 입구의 화강암 절벽인 엘 카피탄에서 집채 만한 바위 덩어리가 떨어져 내리면서 1명이 사망했습니다.
▷ 멕시코 기아자동차 공장이 폭우로 침수돼 100대 정도의 차량이 물에 잠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지난 주 실업수당 청구인이 허리케인 여파로 증가했습니다. 허리케인 피해를 본 플로리다와 텍사스 주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크게 늘었습니다.

 

▶ 미국 국가가 연주되는 도중에 벌어진 무릎 꿇기 시위를 비난 하고 나선 트럼프 대통령이 구단주들이 선수들의 눈치나 보고 있다며 구단주 비난에 나섰습니다.
▷ 말폭탄을 주고 받으면 전세계에 험악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북한과 미국이 제3국에서 만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성인잡지의 아이콘 플레이보이 창업자인 휴 헤프너가 향년 91세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 무장강도를 저질러 9년간 복역했던 OJ 심슨이 1일 석방됩니다. 플로리다에 정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중국이 북한 기업이나 개인이 중국 기업과 합작해 설립한 기업들에 대해 폐쇄 명령을 내렸습니다. 안보리 결의를 이행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전시작전 통제권을 조기환수해 한반도 평화 수호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군은 핵심 전략자산을 선보이며 대북 타격 능력을 과시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경제지표 호조와 세제개편안 기대 등으로 S&P 500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우는 등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6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