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오늘 워싱턴 DC에 도착했습니다. 장진호 전투 기념비에 한화하는 것으로 첫 일정을 시작해 내일 백악관 만찬, 30일 정상회담, 7월 1일 동포 간담회로 방미 일정이 진행됩니다.

****문 대통령은 한미동맹의 새 상징물이 된 장진호 전투 기념비에 헌화한 후,    ‘한미 동맹은 피로 맺어진 동맹’이라며,  더 위대하고 강한 동맹으로 발전해 통일 한반도라는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북핵 문제 해결방안과 관련해서는 나쁜 행동에 대해 보상이 주어져서는 안된다는 원칙을 분명히 지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기내 기자 간담회에서 핵동결를 전제로 한 대화와,  핵폐기로 인한 평화체제 구축이라는 2단계 해법을 처음 제시했습니다.

▶ 백악관은 이번 한미정상회담의 주요 의제는 사드가 아니라 한미 무역 불균형 문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상회담에 앞서 양국 외교장관이 만났습니다.

 

▶ 문 대통령 방미에 맞춰 삼성전자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뉴베리 카운티에 가전 공장을 설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억 8천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입니다.
▷ SK도 GE, 콘티넨탈 리소스와 자원 공동 개발에 관한 양해 각서를 체결해 앞으로 5년동안 15억달러를 미국에 투자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국 가스공사도 북미지역 LNG 가스전 개발사업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그널)—–

 

▶ 국토안보부가 미국행 항공기와 승객에 대한 검색절차를 대폭 강화하는 내용의 새 항공 보안대책을 발표했습니다.
▷ 연방 상원에 계류된 ‘트럼프 케어’가 시행될 경우, 캘리포니아 주는 10년에 걸쳐 1,140억 달러의 메디칼 지원금을 잃게 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남가주 곳곳에서 산불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버뱅크 공항 인근 버듀고 산에서 발생한 산불로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가 친환경 전기차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리베이트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법안을 추진 중입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과 부족한 충전소와 주행거리  때문에 많은 한인들은 전기차가 시기상조라는 인식을 갖고 있습니다.

 

****아칸소 주 주도 리틀록에 새로 세워진 무게 2.7톤 짜리 십계명비가 건립한 지 채 하루도 지나지 않아 차량 돌진 사건으로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종교적인 이유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주로 연기된 트럼프케어 상원처리와 관련해 깜짝 놀랄만한 일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매우 깜짝놀랄 일이 있을 것이라고만 강조했습니다.

 

▶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치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황재균 선수의 첫 안타는 결승 솔로 홈런이었습니다. 황재균 선수는 4타수 1안타 2타점을 기록했습니다.
▷ LA 클리퍼스의 크리스 폴이 휴스턴 로키츠로 이적했습니다. 클리퍼스는 폴을 보내는 대신 7명의 신인 선수와 다음시즌 1라운드 지명권을 받았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금융주와 기술주가 강세를 보인 데 따라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