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북한이 오늘 오후 또 다시 탄도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2,700여 킬로미터를 날아 일본 상공을 통과해 태평양에 떨어지는 대형 도발입니다.
▷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19년만에 일본 상공을 통과하면서 일본은 비상사태와 함께 국민 보호 정보를 발령했습니다 .한국에 이어 일본도 국가 안전보장회의를 소집했습니다.

—-<시그널>—-

 

▶ 초강력 허리케인 하비가 텍사스를 강타하면서 최대 도시 휴스턴을 중심으로 3만명이 대피하고, 최소 8명이 숨졌습니다. 수재민이 45만명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 태풍 하비가 열대성 폭풍으로 등급이 떨어지면서 폭우가 계속돼,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하비가 루이지애나쪽으로 이동하면서 루이지애나에도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 허리케인의 영향으로 텍사스와 LA를 오가는 항공 스케줄에 차질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지 부시 국제공항과 하비 공항 등 휴스턴 9개 공항이 폐쇄됐고, 어제 40여편의 항공편이 취소됐습니다.

▷ 전국에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등 재난 속에서 뜨거운 인간애가 피어나고 있습니다. LA 한인회도 지원에 나섰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함께 내일 휴스턴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시그널>—–

 

▶ 애너하임의 241번 유료 도로에서 음주운전으로 역주행하던 차량이 마주오던 한인 차량과 정면 충돌해 차에 타고 있던 한인 2명이 사망하는 참극이 벌어졌습니다. 숨진 한인들은 모자로 알려졌습니다.
▷ 메트로 지하철 공사로 인해 오는 금요일까지 웨스턴과 맨하튼 플레이스 사이 윌셔길 차선이 차단되고 주차가 제한되는 등 곳곳됩니다.

 

****차기 LA 평통이 다음달 출범합니다. 전임 임태랑 회장은 탈북자 지원을 가장 보람있었던 사업의 하나로 꼽았고, 신임 서영석 회장은 주류사회에도 한반도 통일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1.5세 여성, 로전 전 회장 체제의 33대 LA 한인회가 반환점을 돌았습니다. 지난 1년을 정리하고, 남은 1년 임기 동안 코리아타운 마스터 플랜 등 처음 계획했던 일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인턴 등에게 발급되던 JI 비자 심사가 한층 까다로워 질 전망입니다. 인턴을 채용할 경우,  왜 미국 거주자가 아닌, 외국인을 데려와야 하는 지 등을 꼼꼼하게 캐 묻게 됩니다.

*****서류미비 청소년 추방유예 프로그램인 다카가 중단 위기에 봉착했다는 관측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곳곳에서, 다양한 다카 폐지 반대 캠페인이 펼쳐 집니다.

 

▷ LA 명물 엔젤스 플라이트가 운행 중단 4년 만에 다시 운행됩니다. 영화 라라랜드의 인기와 그랜드 센트럴 마켓에 새로 입점한 음식점들에 대한 미식가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관광객들이 몰려 재운행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 한국 포크계의 대부 노래하는 음유시인 조동진씨가 암 투병중에 사망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고 덥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97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