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BBK 주가조작 사건’ 으로 한국에서 8년 형을 선고받고 복역한 후 LA시간으로 어제(한국시간 28일) 만기 출소한 LA 출신의 김경준 전 BBK 투자자문 대표가 곧 가족이 있는 LA로 돌아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경준 전 대표는 한 민주당 의원과의 면담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주가조작 사실을 유죄로 판단할 여러 근거가 있으며, 미국에 돌아 오면 진상규명을 위해 나설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시그널)——

 

*****최근 엘에이와 뉴욕에서 유학중인 한국 유학생의 서울 부모들에게 전화해 자녀를 납치했으니 현금을 즉각 송금하라고 요구하는 보이스 피싱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엘에이와 뉴욕에서 잇달아 시도됐던 3건의 보이스 피싱 사기는 다행히 외교부 영사 콜센터와 한국 경찰의 도움으로 미수에 그쳤지만, 주로 전화를 받기 힘든 미국의 새벽 시간 등을 노리고 벌어지고 있어 주의가 요망됩니다.

——(시그널)——–

 

 

***** 박근혜 전 대통령이 LA시간으로 내일 저녁 6시30분 시작되는 법원의 영장 실질 심사에 직접 출석합니다. 영장 심사에 참석하는 첫 번째 전직 대통령입니다.
▷ 구속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인 가운데, 법원의 검찰 수사기록 검토와 박 전 대통령의 추가 진술에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릴 지 주목됩니다.

——(시그널)——–

 

▷ LA 등 미주의 평통위원 지원자가 크게 줄었습니다. 전에 볼 수 없던 현상으로,  한국의 현 정치상황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차기 평통의 해외 각 지역회장과 위원들은 한국의 새 대통령이 임명하게 되어 있습니다.

▶ 올해 LA 한인축제가 오는 10월 12일부터 나흘간 서울 국제공원에서 펼쳐집니다. 공금유용 의혹 등 각종 논란에 휩싸였던 축제재단은 이사진 보강 등을 통해 축제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남가주를 강타한 강풍으로 에디슨 고객 1000여가구, DWP 고객 1만3천여 가구에 정전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 시간 현재 거의 모든 가구에 전력복구가 마무리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최근 유명인들의 빈집털이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베버리 글랜에 거주하는 에미 로섬 집에 도둑이 들어 15만달러 어치를 털어 달아 났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오바마 전 대통령의 친환경 정책을 폐기했습니다. 석탄 등 화석연료 산업에 대한 규제를 철폐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것입니다. 온실가스 감축 노력에 찬물을 낀얹었다는 비판입니다.

▷ 백악관 근처에서 의심스러운 포장물이 발견돼 오늘 오전 한 때 백악관 입.출입이 모두 봉쇄됐지만, 조사결과 폭발물은 아니었습니다.

 

▶ 불체자 보호도시에 연방 지원금을 끊겠다는 연방 정부의 발표에 대해 지방 자치단체들은 법정 싸움도 불사하겠다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습니다.

▶ 연방 보건 당국이 마리화나가 극심한 통증과 자폐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주장에 대해 과학적 근거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소비자 신뢰지수가 호조속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3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