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9일(금) 주요뉴스-한국, 열흘 추석연휴 시작

Print Friendly, PDF & Email

▶ 이민세관 단속국의 불법체류자 체포작전으로 미 전역에서 500여 명이 체포됐습니다. LA 지역에서만 167명이 체포됐습니다.
▷ 한국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한인회장대회에 참석하고 있는 LA 등 각 지역 한인회가 선천적 복수국적 한인 피해 방지를 위한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 제리 브라운 주지사가 캘리포니아 주택난을 해소하기 위한 15가지 법안 패키지에 서명했습니다. 주택단지 건설 때 저소득층 유닛 할당 의무 등이 대폭 강화됐습니다.

▶ 한인 의류 브랜드 포에버 21이 패스트 푸드 업체인 타코벨과 협업을 선언했습니다. 타코벨에서 포에버 21 의류를 구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PAUSE—

 

▶ 국내 출장 때 값비싼 전세기의 잦은 이용에다 군용기 이용으로 논란이 됐던 톰 프라이스 보건복지부 장관이 결국 사퇴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앞으로 2~3주 안에 차기  연방준비제도 의장을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영국의 싱크탱크가 미국이 앞으로 3년안에 북한을 공격하고 이로 인해 한반도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11월 한중일 등 아시아 5개국을 순방합니다. 북한 문제 해결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PAUSE—

 

▶ 한국에서는 열흘간의 추석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귀성행렬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대 200만명 이상이 해외여행을 떠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러시아를 방문하고 있는 북한 외무성 최선희 북미 국장이 러시아측 6자회담 차석대표와 만남을 가졌습니다. 러시아가 미국과 북한간의 중재를 시도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멕시코 강진으로 무너진 건물 38채 중 최소 3채는 불법 증축 등이 야기한 인재로 드러났습니다.
▷ 스페인 카탈루냐 자치정부가 오는 일요일 예정대로 분리독립 투표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어떠한 투표방해에도 굴복하지 않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S&P 500 지수와 나스닥지수가 최고치를 경신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4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