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박근혜 전 대통령이 LA 시간으로 잠시 뒤 6시 경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법원에 출석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습니다. 구속 여부는 LA 시간으로 내일 낮이나 돼서야 결과가 나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검찰은 박 전 대통령에게 뇌물 수수와 직권 남용 등의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는데 변호인 측도 이에 맞서 치열한 법리 공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속만은 막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 검찰이 박 전 대통령에 대해 구속 영장을 청구하면서 든 이유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사안의 중대성에다, 증거인멸 우려, 이재용 부회장 등 이미 구속된 공범들과의 형평성입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법원의 영장실질심사 시간이 다가오면서 삼성동 자택 앞은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농성에 들어간 지지자들은 박 전 대통령의 법원 출석을 막겠다며 아예 자리를 깔고 눕는 등 격앙된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시그널)——

 

▶ BBK 주가 조작 사건으로 10년 가까운 복역과 노역을 마치고 만기 출소한 김경준씨가 오늘  LA로 돌아왔습니다. 김경준씨는 BBK 관련 의혹과 관련해 진실을 밝히겠다며 조만간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오늘 아침 LA 공항에 도착한 김경준씨는 만 9년 반만에 그리웠던 LA에 돌아왔다며 우선 집에 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출소 후 이미 한국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연루된 증거가 많다고 밝힌 만큼 앞으로 김경준씨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시그널)——-

 

▶ 5월 9일 한국의 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재외선거등록이 내일 마감됩니다. 유권자 등록율이 역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내일 막판 등록에 많은 유권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오는 4월 4일,  34지구 연방하원 보궐선거에 앞서 이번 주말 이틀간 조기 투표가 실시됩니다.  유권자 등록 후 피오피코 도서관 등에서 바로 조기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주 전역에서 노후화 된 도로 보수, 대중 교통 확충을 위해 대대적인 세금 인상 카드를 꺼냈습니다. 반대 목소리도 높습니다.
▷ 남가주에서는 처음으로 샌디에고에서 소두증 아이가 출생했습니다. 지난 여름 기승을 부렸던 지카바이러스 공포가 다시 엄습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최첨단 스마트폰 갤럭시 S8이 오늘 공개됐습니다. 뉴욕 공개 행사에는 2천여명이 몰려 미래형 인공지능 스마트폰에 몰리는 관심도를 반영했습니다.

****트럼프 케어 좌초 후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율이 최저치를 경신했습니다. 오늘 발표된 지지율은 35%에 불과했습니다.

 

▷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에 100명 가까운 인력이 포착됐습니다. 북한의 6차 핵실험이 임박했다는 분석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 세월호 인양작업이 진행중인 동거차도에는 어제 온종일 강한 바람과 거친 파도의 영향으로 이동 준비 작업을 하지 못했습니다. 일정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 영국 정부가 오늘 유럽연합 EU 탈퇴 방침을 공식 통보하는 서한을 유럽연합측에 전달하면서 2019년 3월까지 2년간 영국은 유럽연합을 탈퇴하는 공식업무가 시작됩니다.
▷ 미네소타의 박병호 선수가 오늘도 결승 투런포를 터뜨리는 등 개막전 로스터 발표를 앞두고 계속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김현수 선수도 시범경기 첫 홈런 등 멀티히트로 개막전을 앞두고 방망이 예열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에너지주 강세속에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5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