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연방 하원의 공화당 의원들이  조금전 전 국민의 관심사인 오바마 케어 대체안을  선보였습니다. 기존 오마바 케어에 큰폭의 변화가 예고되고 있으며, 오바마 케어의 많은 수혜자들이 보험 혜택을 잃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화당 안에 따르면 모든 국민의 의료보험 가입 의무화 조항은 없어지게 되며, 대신 세금 공제 혜택을 통해  보험 가입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세금 공제도 소득 보다는 연령 기준으로 공제 혜택을 산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시그널)——

 

▶ 트럼프 대통령의 새로운 이민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입국 금지 대상 7개 국가 중 이라크를 제외하고, 영주권자들과 기존 비자 발급자들의 입국은 허용했습니다.

▷ 시민단체들은 이슬람교라는 특정 종교권 사람들의 입국을 막는다는 골격이 바뀌지 않았다며 반발하고 나서 또 소송전이 되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연방수사국 FBI는 미국에 입국한 난민 가운데 약 300명을 테러 연루 혐의로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빌 더블라지오 뉴욕 시장은 불체자 가운데 중범죄가 확정된 불체자들만 추방에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추방에 반대해 왔던 뉴욕시가 한발 물러선 것입니다.

—PAUSE—

 

▶ LA 시 등 LA 카운티 여러 시에서 내일 일제히 지방선거가 실시됩니다. LA 시에서는 시장을 비롯해 회계 감사관과 검사장,  8명의 홀수 지역구 시의원 등이 선출됩니다. LA 카운티 유권자들은 노숙자 문제 해결을 위한 판매세 0.25% 인상안인 메저 H의 통과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 이번 선거에서는 또 LA시  대형 개발 프로젝트들에 제동을 건 메저 S와 마리화나 규제를 위한 발의안 M과 N등이 유권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리화나 규제 법안 M과 N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월넛에서 재활클리닉을 운영하던 50대 한인 사이먼 홍씨가 3백만 달러가 넘는 메디케어 사기 혐의로, 오늘 5년 3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오는 토요일 11일 LA 엔절스와의 경기에서 시범경기 첫 실전 등판을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PAUSE—

 

▶ 동해상으로 미사일을 발사한 북한은 주일 미군기지를 타격하기 위한 탄도로켓발사 훈련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국방부는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은 모두 5발이었으며 그중 1발은 실패한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중국의 이른바 사드 보복이 중국 전역으로 확대된 가운데 롯대가 50만위안의 벌금폭탄과 롯데마트 20여곳이 영업정지를 당했습니다. 한국 제품, 한국 화장품, 한국 유학생들에게 까지 피해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파면여부를 결정하는 헌법재판소의 선고일이 이르면 내일 새벽 지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여부를 결정짓는 운명의 1주일이 시작됐습니다.

▷ 수사를 마무리한 박영수 특검팀은 90일동안의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뇌물을 받은 피의자로 입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박특검은 그간 시민들의 격려에 고맙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기준금리 인상 우려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4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