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4.29폭동 25주년을 맞아 그날의 아픔과 교훈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커뮤니티 간 화합 도모를 위해 LA 한인회 등 한인단체와 미 주류사회기관 등 40여 기관과 단체들이 힘을 모아 연합 행사를 개최합니다.

▷ 한달 전 말리부 코랄 캐년에서 자동차만 남겨놓은 채 실종된 한인 여대생 일레인 박양을 찾기 위해  LA한인회가 범 커뮤니티 차원에서 수색에 힘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건립될 예정이었던 평화의 소녀상이 일본 정부의 방해공작으로 무산됐습니다.

▶ LA 카운티 주민들의 수입과 부 일자리 교육 등 여러 면에서 불평등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제닛 옐런 의장이 경제 지표가 예상대로라면 이번달 내 금리를 올리는 게 적절하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정부에서 처음 국무부의 연례 인권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북한의 공포정치를 강하게 비판했고, 한국의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도 언급했습니다.

 

▶ 미국내 유대인 시설들이 폭발 협박으로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첫 번째 용의자가 검거됐습니다. 용의자는 여자친구를 괴롭힐 목적으로 최소 8곳에 폭파 위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구글이 인공지능 AI를 이용해 유방암을 확인하는 최첨단 기술을 확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과 독일 과학자들로 구성된 국제연구팀은 아토피 억제물질을 개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김정남 암살에 관여한 혐의로 말레이시아 당국에 체포된 리정철이 베이징에 도착해 조국을 배신할 수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 중국 정부가 전국으로 한국 관광상품 판매 금지를 확대하고 관련 7개 지침을 여행사에 공지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탄핵 여부가 이르면 다음 주 결정될 것으로 보이면서 찬반을 둘러싼 장외전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대규모 찬반집회가 열립니다.

▷ 탄핵 인용이냐 기각이냐에 따라 한국 정치권에 운명이 크게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여야 대치와 쪼개진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이 초조하게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볼티모어의 김현수 선수는 3타수 2안타, 미네소타의 박병호 선수는 2타수 1안타, 뉴욕 양키스의 최지만 선수는 2타수 1안타를 기록했습니다.

▷ PGA 투어 멕시코 챔피언십에서 로리 맥길로이가 9언더파 단독 선두로 나섰고, 필 미켈슨은 7언더파 공동 2위로 2라운드를 마쳤습니다. LPGA 투어 HSBC 챔피언스는 박인비 선수가 10언더파 단독 선두로 나섰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재닛 옐런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3월 기준금리 인상을 시사한 가운데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의 내일 날씨는 구름 조금 끼겠습니다. 일요일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내일 낮 최고 기온은 68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