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러시아 제2도시 상트 페테르부르크 지하철 객차에서 폭탄테러가 발생해 최소 11명이 숨지고 50여명이 부상한 것으로 잠정 집계되고 있습니다.
▷용의자는 중앙아시아 출신의 23세 남성으로 자폭 테러를 저지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 용의자는 러시아에서 활동이 금지된 과격 이슬람 단체 소속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복되는 테러 사건으로 유럽이 다시 공포와 불안에 휩싸였습니다. 이번 테러는 영국 런던 의사당 주변에서 일어난 차량과 흉기를 이용한 테러가 일어난 지 채 2주가 안돼 발생했습니다.

****백악관은 이번 테러를 강력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자매도시인 LA시도 위로 메시지를 보내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시그널>—–

 

***연방 하원이 오늘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하는 법안과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을 규탄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하원이 이들 법안과 결의안을 상임위 처리 닷새 만에 ‘신속 처리 안건’으로 지정해 빠른 속도로 본회의에서 통과시킨 것은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에 대한 경고와 더불어,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중국에 대한 압박 효과도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미군 입대를 통한 시민권 취득 프로그램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관계자는 이같이 밝히고, 현재 군복무 중인 비시민권자들도 시민권을 조기에 받을 자격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 정부가 서류 미비자들에게 운전 면허증을 발급하기 시작한 후 교통사고 뺑소니가 크게 줄었습니다. 서류 미비자들이 교통사고 후 갖는 추방 우려가 크게 줄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LA의 교통사고와 사망자 수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지난해 일어난 LA의 교통사고는 5만5천350건으로 1년 전보다 7%가 늘었습니다. 교통사고 사망자도 크게 증가해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는 모두 260명으로 1년만에 무려  43%가 늘었습니다.

▶ 로버트 안 후보가 출마하고 있는 34지구 연방하원 보궐선거가 내일 실시됩니다. 아침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지정된 투표소에 가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면 됩니다.

—PAUSE—

 

▶ 더불어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 후보로 최종 선출됐습니다. 오늘 국민의당 후보로 안철수 후보가 확정돼,  차기 한국대선은 문-안 양강 대결로 치러질 공산이 큰 것으로 전망됩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후 처음으로 잠시 뒤 서울구치소에서 검찰 조사를 받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정상회담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양국 외교수장이 전화통화를 갖고 막판 의제 조율에 나섰습니다. 현안이 많아 한반도 문제도 논의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텍사스에서 트럭과 미니버스가 충돌해 13명이 사망했습니다. 트럭 운전사가 운전도중 문자 메시지를 한 것이 사고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루이지애나 주 등 미 동남부 일대에 토네이도를 동반한 폭풍우가 급습해 2명이 사망하고 수 백여명이 대피했습니다. 휴교와 정전이 잇다르고 있습니다.

▶ 메이저리그가 일제히 개막한 가운데 LA 다저스가 샌디에고를 14-3으로 크게 이겼습니다. 볼티모어의 김현수 선수는 3타수 무안타, 텍사스의 추신수 선수는 클리블랜드와의 경기에 2번 지명타자로 출전하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불확실성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5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