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오늘 오전 백악관에서 한미 정상회담이 열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제재와 대화를 활용한 단계적이고 포괄적인 접근으로 북핵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는데 트럼프 대통령이 동의했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FTA가 좋은 협상이 아니라며, 공정한 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재협상을 공식화 한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주한미군 분담금 증액 필요성도 제기했습니다.

 

▶ 미국 내 주요 언론들은 양국 정상이 북핵 문제에 대해서는 공조를 다짐했지만,  무역 분야에서는 분명한 입창 차를 나타냈다고 보도했습니다. 한미 FTA 재협상 등 통상 압박이 본격화 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평화통일 환경조성을 위해 한국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 달라며 남북 대화 재개를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 조선시대 국새와 함께 궁중의 권위를 상징했던 어보 두 점이 한국 품으로 돌아갑니다.  정상회담을 마친 문 대통령과 함께 전용기에 오르게 됩니다.

▷ 정상회담에 이어 공동 언론 발표까지 두 정상 간에는 화기 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문 대통령의 방한 초청에 트럼프 대통령이 흔쾌히 수락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시그널)———

 

▶ 뉴욕 브롱스의 한 병원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벌어져 범인 등 의사 2명이 숨지고,  6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자살한 범인은 이 병원에 근무했던 가정의학과 의사로 밝혀졌습니다.
▷ 오늘 오전 어바인의 405번 프리웨이에 경비행기가 불시착해 극심한 교통체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탑승자 2명은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 일본 정부와 기업 등의 극렬한 반대 속에서 조지아주 애틀랜타 브룩헤이븐에 미국에서 3번째 평화의 소녀상이 세워졌습니다.

▶ 독립기념일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주 고속도로 순찰대는 독립기념일 연휴를 맞아 오늘부터 다음 주 화요일까지 음주운전과 교통위반 단속을 대폭 강화합니다.

 

*****매년 독립기념일 연휴에는 폭죽 사고 부상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중국에서 불법 유입되는 폭죽이 많아 사고위험이 더 높아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이번 연휴에 레프팅 명소인 컨 리버를 찾는 한인들은 주의해야 겠습니다. 지난 겨울 내린 폭우의 영향으로 강 곳곳에 급류가 도사리고 있어,  익사 사고가 빈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비즈니스 업소의 판매세 징수를 총괄하는 캘리포니아 주 조세 형평국 업무가 내일부터 주 정부 택스 앤 피(TAX&FEE) 어드미니스트레이션(Administration)’으로 이관됩니다.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이 한국 정가의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책임론이 대선후보였던 안철수 전 대표를 옥죄고 있는 가운데,  안 전대표는 닷새 째 침묵을 지키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경제지표가 양호하게 나왔지만 기술주가 내림세를 보이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