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5월 9일 한국 대통령 선거의 재외국민 선거인 등록이 마감됐습니다. 등록율이 역대 최고인 10%대를 기록한 가운데,  4월 17일부터 재외선거운동이 허용되면서 미주에도 한국 대선 분위기가 달아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미 시민권자는 어떠한 형태의 선거운동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지면 등 인쇄물을 통한 선거운동이나, 집회 형식의 선거운동도 할 수 없는 등 제약이 많아 주의가 요망됩니다.

———–<시그널>————

 

****박근혜 전 대통령이 파면 21일만에 전격 구속되면서 변호인단의 구성과 대응전략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동생 박지만씨가 새 변호인단을 인선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박 전 대통령은 수인번호 503번을 받고 구치소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3평 남짓 크기의 독방에 수용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시그널>————-

 

 

▶ 내일부터 담뱃값이 한 갑에 2달러씩 오릅니다. 오늘 타운 리커 스토어 등 담배 판매업소에는 담배를 미리 사 두려는 흡연자들이 몰렸습니다.

▶ 지난 밤부터 남가주에 불어닥친 강풍으로 가로수가 주택과 자동차를 덮치는 등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 라스베가스와 연결되는 15번 프리웨이 폰타나 지역 일부구간이 오늘 밤 9시부터 월요일 새벽 4시까지 55시간 동안 폐쇄됩니다. 이번 주는 남쪽방향, 다음 주에는 북쪽 방향이 폐쇄됩니다.

▷ 이번 주말 LA 인근에서 대대적인 음주운전 단속이 실시됩니다. 무면허 운전과 안전벨트 미착용 단속도 함께 이뤄지며, 오늘 저녁에는 타운 버몬과 6가에 체크 포인트가  설치됩니다.

—PAUSE—
▶ 트럼프 행정부 정권 출범 이후 처음으로 북한에 대한 무더기 제재조처가 취해졌습니다. 북한의 6차 핵실험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석탄과 금속을 거래하는 ‘백설무역’과  러시아, 베트남, 쿠바 등에 파견된 북한인 11명이 제재 대상에 올랐습니다.

 ▶ 3월말 현재 미국의 국가부채가 19조 9천억 달러를 넘어서 20조 달러 국가부채 돌파를 앞두고 비상이 걸렸습니다. 감세, 트럼프 케어 모두 어려운 상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조지아 주 애틀랜타를 지나는 85번 프리웨이가 화재로 붕괴돼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조지아 주는 시민들에게 대중교통 이용을 권고했으며, 오늘 일부 직장은 출근 시간을 늦추고, 학교들은 휴교했습니다.

****새로 출시된 삼성 갤럭시 S8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일부는 ‘얼굴 잠금 해제’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사진만으로도 화면 잠금 장치가 해제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이비 리그 대학 입학이 갈수록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하바드대는 합격률이 5.2%에 그쳤고, 컬럼비아는 5.8%, 프린스턴 6.1%, 브라운 8.3% 등의 순으로 합격률이 10% 대를 밑돌았습니다.

****맥도날드가 냉동육 대신 얼리지 않은 생고기인 냉장육 햄버거를 출시합니다. 맥도널드는 쿼터 파운더 햄버거에 들어가는 쇠고기 패티를 내년 중반까지 미 전역의 매장에서 냉장육으로 바꿀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한국 주요정당의 대선 후보들이 속속 확정되고 있습니다. 바른 정당의 유승민, 자유한국당의 홍준표, 정의당의 심상정 의원이 대선 후보로 확정됐고, 더불어 민주당의 문재인,  국민의당의 안철수 후보가 당내경선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 타이거 우즈가 허리 통증을 이유로 올시즌 PGA  투어 첫 메이저 대회인 마스터스를 포기한다고 조금 전 발표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슈틸리케 축구국가대표 감독의 경질 여부를 놓고 축구계가 고심하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분기말 이익 실현 탓에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7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