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지난 주 금요일 선밸리 지역에서 발생한 라 투나 산불로 7300여 에이커가 전소됐습니다. 오늘 오전 현재 진화율 30%를 보이고 있습니다.
▷ 폐쇄됐던 210번 프리웨이는 재개통됐고, 대피령이 내려졌던 버뱅크와 글렌데일 지역 주민들의 대피령은 해제됐습니다.

▶ 청소년 추방유예 정책 다카의 존폐가 내일 결정될 예정인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6개월 후 폐지쪽으로 결정했다는 보도가 나와 이민자 옹호단체들이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습니다.
▷ LA 다운타운을 비롯해 미 곳곳에서 다카 폐지 반대 시위가 열렸습니다. 애플과 페이스북등의 주요기업 CEO들도 다카 폐지방침에 반기를 들었습니다.

▶ 푸드 스탬프인 캘 프레쉬 예산이 삭감된 예산안이 추진중입니다. 캘리포니아 주민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 FTA 폐기를 주장하고 나선 가운데 미국 상공회의소등 기업체들이 한미 FTA 폐지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PAUSE—
▶ 북한이 핵실험을 해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북한의 6차 핵실험은 1차때의 50배, 지난해 9월 5차 때와 비교해도 위력이 10배 이상 커진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한국 국방부는 이번 북한 핵실험의 폭발 위력이 50KT(킬로톤)으로 밝혔습니다. 이 같은 위력은 서울 시민 62만명을 사살할 수 있는 위력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미국과 독일 러시아 등 전세계 정상들과 잇따라 전화 통화를 갖고 북한에 대한 강력한 공조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국과의 통화에서는 한국의 미사일 탄두 중량 제한을 해제하기로 전격 합의했습니다.
▷ 미국 정부가 강력한 대북 대응을 천명한 가운데 원유 봉쇄와 대중국 제재가 남은 카드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군사 타격에 대해서는 현실적이지 않고, 현명하지 않은 선택이라는 분석입니다.

▶ 미 대륙으로 향하는 또 다른 허리케인 어마 가 카리브해에서 세력을 키우며 북서진 하고 있어 플로리다 주와 미 재난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2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