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트럼프 행정부가 식탕의 팁을 일괄적으로 걷어 전체 종업원에게 임의로 나눠줄 수 있도록  팁 관련법을 개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홀과 주방 종업원이 팁을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인데, 이 과정에서 주인이 팁에 관여하게 돼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유타주에 있는 베어스 이어스 국립공원의 80%,  그랜드 스테어케이스 에스 칼랑트 45% 등을 보호구역에서 해제했습니다.

 

▶오늘 저녁부터 강한 샌타애나 바람이 남가주를 엄습합니다. 일부 지역에는 최고 시속 70마일의 강풍이 예상되면서, 이번 목요일까지 산불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 이런 가운데 오늘 낮 리버사이드 시에서 산불이 발생해 10에이커 이상을 태우고 시내 일부 지역 주민들에게는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1년 후부터 유효기간 적용으로 소멸되는 마일리지가 발생해 마일리지 관리가 중요해 졌습니다.

▷ 미주 한인회 총연이 유명무실해진 가운데,  지난 주말 시카고에서 LA와 뉴욕 등 20여개 지역 현직 한인회장들이 모여 첫 모임을 가졌습니다. 선천적 이중국적 문제 등 미주 한인사회의 당면 과제가 논의됐습니다.
▷ LA 시 검찰이 개인 정보 유출을 은폐하려 했던 우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오늘 새벽 산타모니카 피어에 있는 식당 버바 검프로 차량 한 대가 돌진해 1명이 부상했습니다. 운전자는 음주운전과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PAUSE—

 

▶ 1967년 12월 빈곤 구제를 내걸고 빈민 운동을 시작했던 마틴 루터 킹 목사가 캠페인을 시작한 지 50년에 맞춰 제2의 빈민운동이 준비중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 지난 해 전국에서 4천 명이 넘는 총기 소지 부적격자가 총기를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유엔 사무차장이 북한 초청으로 나흘 일정으로 북한을 방문합니다. 왜 초청했는지, 무슨 대화를 나누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북한이 발사한 화성 15형이 미사일 요격체계를 교란시키는 능력을 갖췄다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사실이라면 사드는 무용지물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단기 지출예상 승인 마감일을 하루 앞둔 오는 7일 여야 원내 지도부와 회동할 예정입니다.
▷ 미국에서 자궁을 이식받은 여성이 처음으로 출산에 성공했습니다. 세계에서는 두 번째 성공 사례입니다.

—PAUSE—

▶ 30여년간 독재를 했던 압둘라 살레 예멘 전 대통령이 반군에게 살해됐습니다. 예맨 내전이 격화되면서 민간인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 인천에서 낚싯배와 급유선간의 충돌로 13명이 숨지고 2명이 실종됐습니다. 체포된 급유선 선장은 낚시배가 피해갈 줄 알았다며 과실을 인정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원의 세제개편안 통과 훈풍에도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도심 지역은 내일 맑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74도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