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 이번 예비선거에서 예상했던 대로 오렌지 카운티에서 한인 여성 후보 두명이 나란히 11월 결선에 진출했습니다. 수퍼바이저에 도전한 미쉘 스틸 후보와 주하원에 도전하는 영 김 후보가 그 주인공입니다.

***하지만 미셸 스틸 후보는 이번 예비선거에서 50% 이상을 얻어 당선을 확정짓겠다는 당초 목표는 이루지 못했으며, 반면 영 킴 후보는 예상 보다 선전해 현직인 상대후보를 10% 정도 따돌렸습니다.

 

****판사 선거에서는 단독후보였던 앤 박 후보가 판사 당선을 확정지은 반면 헬렌 김 검사는 판사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지사 선거에서는 제리 브라운 현 주지사가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로 결선행을 확정짓는 등 현직이 압도적인 승리를 거둬 11월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 LA 카운티 셰리프 국장 선거에서는 짐 멕도넬 후보와 폴 다나카 후보가 오는 11월 결선에서 맞붙게 됐습니다. 하지만 이번 예비선거 결과는 멕도넬 후보가 압도적입니다.

▷ LA 카운티 선거 관리 위원회는 LA 카운티 유권자들 가운데 약 13%만 이번 선거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했습니다. 지난 2010년의 투표율보다 10%이상 낮아진 수칩니다.

<PAUSE>

▶ 한국에서도 6.4 지방선거가 끝났습니다.  투표율은 56.8%로 16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광역 단체장을 뽑는 17곳에서 여당이 8곳,  야당이 9곳에서 각각 승리를 거뒀습니다. 세월호 심판론의 영향으로 야당의 우세가 예상됐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그렇지도 않았습니다.

▷ 관심을 모았던 박원순 현 서울시장과 정몽준 후보간의 격돌에서는 박원순 현 시장이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여야가 박빙의 접전을 벌였던 경기도에서는 새누리당 남경필 후보, 인천에서도 새누리당 유정복 후보가 승리해  여권이 수도권에서는 나름 선전했다는 평갑니다.

***부산과 광주에서는 여당과 야당이 무소속의 거센 도전을 물리치고, 텃밭 사수에 성공했습니다. 부산에서는 새누리당 서병수 후보가 무소속 오거돈 후보를 박빙의 차로 물리쳤고, 광주에서도 새정치연합 윤장현 후보가 무소속 강운태 현 시장을 압도했습니다.

***충청권에서는 야당이 싹쓸이 승을 거뒀습니다. 강원도에서도 엎치락뒤치락 하는 접전 끝에 현직인 최문순 지사가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 서울시 교육감에는 막판 미국의 딸에게서 터져 나온 개인사 문제로 고승덕 후보가 낙마한 대신 집보성향의 조희연 후보가 당선되며 역전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PAUSE—-

▶ 버지니아에서 시작된 한국의 국적법 개정 서명운동이 많은 미주 한인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지역에 관계없이 LA에서도 적지 않은 한인들이 서명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 LA 시가 미국에서 가장 교통체증이 심각한 도시로 나타났습니다. LA 시민들이 길에서 허비하는 시간은 연평균 90시간으로 나타났습니다.

 

▶ 차량등록국 DMV가 서류미비자들에게도 운전면허증을 발급하면서 요구하는 서류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입니다. 민족학교가 한인들의 실정을 반영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 북한이 지난달 열렸던 납북 일본인 재조사 협상에서 식량과 의약품 지원을 요구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미국민의 59%가 아메리칸 드림은 옛날 말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오히려 미래에는 더 나빠질 것이라는 우려도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앞으로 몇 달안에 나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대권도전 가능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바쁜 공항으로 불리고 있는 애틀랜타 국제공항이 유료 인터넷 서비스 정책을 포기했습니다. 오늘 무료 인터넷 개통식을 가졌습니다.

▷  HP나 IBM등 미국 대기업 68곳이 북한과 거래해 왔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대통령 선거에서 88.7%의 높은 득표율을 기록하면서 3선에 성공했습니다.

▷ 일본의 인구가 작년에 24만여명이 감소했습니다. 사상 최대폭입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서비스업 지표가 좋게 나온 덕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날씨도 화창하고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7도가 될 전망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