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연방 하원 제 34지구 보궐선거에 출마한 로버트 안 후보가 2위로 결선에 진출했습니다.

안 후보는 예비 선거 때와는 다른 선거 전략으로 연방 의회에 입성하겠단 계획을 밝혔습니다.

 

복수국적자들의 국적 이탈 신고가 크게 늘었습니다.

올 1분기 엘에이 총영사관에 접수된 국적 이탈 신고는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7%가 증가했습니다.

 

엘에이 카운티 주민 3명 가운데 1명은 추방을 걱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종별로는 라티노의 불안감이 가장 컸고 아시안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주 상원이 이른바 피난처 주 법안을 통과시키고 불체자 단속을 강화하려는 트럼프 행정부에 전면전을 선언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선거 캠프와 러시아 간의 내통 의혹을 조사 중인 호아킨 카스트로 의원이 조사가 마무리 되면 누군가 형사 처벌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또 다시 북한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이번엔 북한 문제가 인류의 문제라며 중국측을 거듭 압박했습니다.

 

북한이 함경남도 신포에서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이번 미사일 발사는 자신들의 존재감을 과시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검찰이 한국 시간 6일 서울 구치소를 방문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다시 조사합니다. 한편 박근혜 정권 마지막 실세였던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은 검찰에 소환됩니다.

 

5개 정당 대선 후보들이 모두 확정된 뒤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더불어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벌이며 양강 구도를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통령 당선 가능성에서는 문재인 후보가 월등히 앞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 경선 후유증과 상대적으로 높은 비호감도 등은 풀어야 할 숙제로 남았습니다.

 

내전 중인 시리아의 한 주택가에 화학무기를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공습이 단행돼 어린이 포함 60명에 가까운 민간인이 참혹하게 숨졌습니다.

시리아 정부에 대한 국제 사회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남가주 지역 오전에 구름 끼겠지만 낮부터는 맑겠습니다.

엘에이 지역의 오늘 낮 최고 기온 83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