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을 앞두고 한국 정부가 북한의 입장을 물었다는 증거라며 대통령 보고 문건을 공개했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송 전 장관의 주장이 제 2의 북풍 공작이라고 반발한 반면 다른 후보들은 문 후보에 대한 안보 논쟁을 이어갔습니다.

 

대선을 18일 앞두고 각 정당 후보들은 전국을 누비며 한 표를 호소했습니다. 갤럽의 대선 후보 여론 조사에서는 문재인 후보가 안철수 후보와의 격차를 벌이면서 선두를 유지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첫 재판 절차가 다음 달 2일 시작됩니다. 1심 선고는 6개월 안에 내려질 전망입니다.

 

프랑스 대선을 사흘 앞두고 테러 용의자와 경찰간의 총격이 발생해 2명이 사망했습니다. 용의자는 프랑스 국적자로 확인됐는데 IS가 이번 테러의 배후를 자처하고 나섰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문제가 당장의 위협이라고 밝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중국의 역할을 강하게 압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1호 법안인 트럼프 케어 입법을 재추진 합니다. 취임 100일재인 29일 이전에 전체 표결에 부쳐 통과 시키겠다는 전략입니다.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이 연말까지 세제 개편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케어 폐기를 위한 의회의 2차 표결이 무산되더라도 세제 개편을 계속 추진하겠단 입장입니다.

 

4천만 달러 상당의 의료 보험 사기를 저지른 의사와 약사 26명이 검찰에 기소됐습니다. 이 가운덴 한인 의사 두 명도 포함됐습니다.

 

4.29 25주년을 기념하는 연합 행사가 엘에이 곳 곳에서 펼쳐집니다. 기념식과 평화 대행진은 물론이고 숨겨진 영웅들을 주제로 한 토론회도 개최됩니다.

 

에릭 가세티 엘에이 시정 연설을 통해 노숙자 문제를 해결하고 이민자 보호에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엘에이 총영사관 신분증이 캘리포니아 주 운전 면허증 신분 증명 서류로 효력이 인정되면서 발급이 크게 늘었습니다. 지난 7개월 간 발급 건수는 450%가 증가한 천 5백 개로 집계됐습니다.

 

남가주 지역 맑은 날씨 보이겠으며 일부 지역에는 시속 15에서 25마일의 바람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88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