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사드 체계가 한국에 첫 반입된 지 51일만에 상주 기지에 배치되기 시작했습니다. 대선을 전후해 배치가 완료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사드 포대의 기습적인 배치 시작에 대선 후보들의 입장을 극명히 갈렸습니다. 문재인, 안철수, 심상정 후보는 유감을 표했지만 홍준표, 유승민 후보는 환영의 입장을 내놨습니다.

 

대선이 2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판세에 큰 변화가 나타나면서 이에 대한 해석이 분분합니다. 이런 가운데 주요 대선 후보들은 전국 각지를 돌며 앞으로의 5년을 책임질 적임자를 자처하며 분주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재외 국민 선거 첫 날 엘에이 총영사관에는 다양한 연령층의 유권자들이 몰려 뜨거운 투표 열기를 보여줬습니다. 새벽 3시 30분부터 줄을 서는가 하면 캐나다에서 투표를 위해 엘에이를 찾기도 했습니다.

 

재외 선거가 주요 변수로 떠오르면서 각 후보들도 재외 동포 정책에서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재외국민 서비스 강화와 동포청 설립 그리고 선천적 복수 국적자의 병역 문제 해결 방안 등을 제시했습니다.

 

엘에이 카운티의 무보험자 수가 백 만명 가까이 줄었습니다. 18세 이하 어린이 무보험자 비율도 꾸준한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주 한인사회 최대 문화 축제인 제 15회 헐리웃 보울 한국일보 음악 대축제가 오는 토요일에 펼쳐집니다. 오늘부터 출연진들이 도착하면서 한인 사회의 축제 분위기도 서서히 고조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상원의원과 외교 안보 수장들에게 대북 정책을 설명합니다.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북한에 강한 경고의 메시지를 보낼 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미 공군이 오늘 새벽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ICBM 시험 발사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오늘 발사된 대륙간 탄도 미사일은 미니트 3로 30분 이면 평양에 도달을 합니다.

 

샌프란시스코 연방 법원이 피난처 도시에 연방 정부의 재정 지원을 중단하겠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 명령이 부당하다며 예비적 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연방 법인 세율을 현행 35%에서 15%로 낮추는 세제 개혁안을 발표합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맑겠으며 오늘도 곳에 따라 최대 시속 30마일의 강한 바람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81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